일요일 밤이면 거의 채널을 고정시켜놓을 정도로 즐겨보는 KBS 2TV의 <개그콘서트>..어제도 언제나처럼 개콘을 봤다.

'닥터피쉬'가 마지막 방송이어서 아쉬움을 가졌고, '달인'이 짧은 에피소드로 금방 끝나 또 아쉬움을 가졌는데, 마침 새로운 코너가 나왔다. 이름하야 '대포동 예술극단'.

북한이 발사했다는 미사일 이름을 연상케하는 코너 이름 자체가 갸우뚱했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개콘에 대한 신뢰가 있기에 기대를 가지고 봤다.
결과는? 대략난감, 깊은 유감, 실망 그 자체 였다.

한 코너에 무려 11명이 출연하고, 한 코너 안에서만 또 다시 세 꼭지를 다루는 등 시간과 인원이 '봉숭아 학당'과 비견될 정도로 집중된 코너 였음에도 '눈과 귀를 버렸다' 싶을 정도로 실망을 안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꼭 80년대 방송되던 KBS의 <지금 평양에선>을 보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만들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묘사한 것이 분명한 박휘순이 인민군복 차림의 측근 둘을 대동하고 의자에 앉아 있는 모습은 <지금 평양에선>의 판박이로 볼 수밖에 없다.

'대포동 예술극단'은 군사독재정권 시절에서나 나왔음직한 시대착오적인 북에 대한 편견을 21세기 대한민국 공영방송에 다시 끄집어냈던 것이다. 남한 사회와 자본주의에 대한 적개심으로 불타는 권력자에게 충성하는 것만이 최선이고, 그렇지 않은 인민에 대해서는 숙청이나 처벌이 무자비하게 이뤄지더라도 당연한 그런 북한 사회.

반공이데올로기에 철저했던 옛 교과서에서나 보던, <지금 평양에선>이나 <똘이장군> 류의 '반공'과 '반북'이 최우선이었던 철지난 프로그램... 이제는 기억속에서조차 희미해져버린 그런 프로그램에서나 보던 북한 사회에 대한 묘사가 21세기 공영방송 KBS에서 부활한 것이다.

이 코너는 북한의 최고지도자(김정일 국방위원장임이 분명한)와 그의 측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북한의 '인민예술단'이 몇 가지 공연을 하는 것으로 이뤄졌다.

첫번째 '북조선 사투리'는 예전 박준형과 옥종철, 김시덕이 나와 큰 인기를 모았던 '생활사투리'의 '북한 사투리' 버전이었는데, '생활사투리'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는 오간데 없이 북에 대한 지독한 편견과 비하만을 담고 있었다.

'청혼을 할 때 쓰는 표현'이라며 함경도 버전은 '돈은 좀 모아놨응 둥'이라고 하고, 평안도 버전은 심지어 '씻고 오라우'라고 했다. 왜 이런 식으로 표현하는지는 그 근거는 도저히 알 수 없지만, 북한 사회가 '사회주의이면서도 돈을 동경하는 사회', '북한 여성은 더럽다'는 인식을 가지지 않고서는 있을 수 없는 표현이다.

'실수를 연발하는 동무를 꾸중할 때 쓰는 표현', 즉 '개념없음을 질타할 때 쓰는 표현이라며 평안도 버전을 '묻으라우'라고 했고, '정말 개념이 없다'는 '깊이 묻으라우', '총알 장전 하라우' 식으로 표현했다. 이 역시 북한 사회가 비인간적인 처벌과 숙청이 일상사로 벌어지는 사회로 전제하지 않는 이상 나오기 힘든 표현이다.

공연을 잘했다며 "아새끼들 소원 하나 말해보라우"라고 인민군복을 입은 최고지도자의 측근이 말하자, '남쪽으로 가고 싶다'고 소원을 말하고, 그 즉시 '총알 장전 하라우'라고 방금 했던 '개그'를 되새김한 것은 웃음을 유발하기는커녕 짜증을 불러일으켰다.

두번째 '고고 인민 속으로'는 박지선과 안영미가 나와 예전 안영미가 강유미와 함께 했던 '고고 예술 속으로'를 패러디한 것이었는데, '강유미는 어디로 갔냐'며 '군대로 차출됐다'고 하거나, '꿈과 희망'을 이야기하며 안영미가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되는 것'이라고 하자 "자본주의의 승냥이같은 에미나이"라고 퍼붓는 대목은 그야말로 80년대 단체관람하던 반공영화의 그것과 똑같았다.

안영미가 끌려가는 모습을 본 박지선은 꿈이 "대장 동무의 혁명 정신을 이어받기 위해 대장 동무와 영원히 함께 하고 싶습니다"고 말하는 것과 그런 박지선을 "아오지 탄광으로 보내라우"라고 지시하는 인민군의 모습 또한 별반 다르지 않다.

물론 북의 체제가 남한 사회보다 훨씬 경직되어 있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일 것이다. 하지만 두 차례의 정상회담은 물론 무수히 남과 북을 오갔던 많은 사람들을 통해, 그리고 <어떤 나라>, <천리마 축구단> 등 외국인이 북의 실상을 담아낸 다큐멘터리를 통해 북도 사람이 사는 곳이요, 낭만도 있고 예술도 있고 사랑도 있는 곳임이 널리 알려진 것 또한 부인할 수 없다.

그리고 우리는 지난 50년 동안의 피를 흘려야 하고 쓸데없는 국력을 낭비해야 하는 체제 경쟁을 겪은 뒤 이제는 화해와 협력을 통해 남북관계를 진전해나가야 함을 교훈으로 얻었다.

하지만 6.15, 10.4 선언을 휴지장 취급하는 이명박 정권이 들어선 이 시점, KBS에서 그것도 대중적 인기를 크게 얻고 있는 개그프로그램에서 시대착오적인 내용을 버젓이 방송하는 것을 어떻게 판단해야 할까.

더구나 이명박 정권의 눈엣가시였던 정연주 KBS 사장이 초법적으로 쫓겨나간 뒤 '낙하산' 혹은 '관제사장'이라는 이병순 씨가 사장으로 취임한 직후 <개그콘서트>에서마저 이런 식의 '반북 이데올로기'로 뒤덮인 코너가 주요하게 다뤄지는 것은 도대체 어떻게 판단해야 할까.

나는 '대포동 예술극단'의 아이디어가 '육봉달'과 '고시생'을 연기했던 박휘순의 머리에서 나왔다고는 도저히 믿기 힘들다. '에드립 브라더스'의 박성호, '고고 예술속으로'의 안영미의 머리에서 나왔다고 믿을 수도 없다. 박지선? 한민관? '대포동 예술극단'에 출연하는 모든 연기자들이 그 동안 했던 코미디를 돌이켜보자면 너무나도 믿기 힘들 코너다. 아니 개콘에서 이런 코너를 하는 것 자체가 정말 의외다.

도대체 무슨 힘이 작용해 개콘마저 망치려드는 것인가.


  1. ASIALE 2008/09/22 21:20 답글수정삭제

    와우~ 북한은 신성불가침영역이구나!! 코미디에서 우스갯소재로라도 다루면 다들 벌떼같이 들고 일어나는군.. MB를 까는 소재였어도 이렇게 난리를 칠까!! 정말 대단하다 대단해.. 다들 국방위원장의 비위를 거스리는건 용서안하는구나.... 인민을 죽음의 구렁텅이에 몰아넣고도 신성불가침으로 보호받는 북한정권과 국방위원장의 매력은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걸까?

  2. 조금은 2008/09/22 21:48 답글수정삭제

    난 그게 재일 재미있고 신선했었는데..... 나만 이상한건가?

  3. 강서구주민A 2008/09/22 21:57 답글수정삭제

    논란의 여지가 되는 파트를 먼저 뒤에 놓고 보자면 확실히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물론 북한에선 사랑도 있고 낭만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비인간적 행위들이 비일비재하다는 사실을 풍자했다고 볼 수는 없나요? 오히려 인류애적인 관점의 개그라고도 할 수 있잖습니까....

  4. 222 2008/09/22 22:41 답글수정삭제

    나도 재밌게봤는데 이분 안티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gg 2008/09/22 23:12 답글수정삭제

    글쓴이께선 북한에 대한 오래되고 지독한 편견에 대해
    경계하고 계신거죠 뭐

    사실 지나친건 나쁘지만 개그란게 사실 비약과 과장 왜곡이
    있기 마련인거 같아요

  6. 나그네임 2008/09/23 00:10 답글수정삭제

    '청혼을 할 때 쓰는 표현'이라며 함경도 버전은 '돈은 좀 모아놨응 둥'이라고 하고, 평안도 버전은 심지어 '씻고 오라우'라고 했다. 왜 이런 식으로 표현하는지는 그 근거는 도저히 알 수 없지만, 북한 사회가 '사회주의이면서도 돈을 동경하는 사회', '북한 여성은 더럽다'는 인식을 가지지 않고서는 있을 수 없는 표현이다.

    이부분은 정말 이해가되지않습니다.
    돈은 좀 모아놨응둥 이란 말은 결혼자금을 모아놓았다는 말로 글쓴이의말인 꼭 북한이아니라 남한(이라고표현하니웃기지만) 에서도 우스갯소리로 내가 돈은많아 란 식의 유머입니다. 돈을동경하는사회 라는 표현은 글쓴이가 북한에 대해 가지고있는 생각이 반영되어 나온표현이 아닌가 싶을정도로 확대해석이 아닌가 싶네요. 씻고 오라는 말도 더러워서 씻으란말이 아닌 첫날밤 보내기 전 그냥 샤워하고 오라는말인데도 불구하고 그 말에서 북한여성은 더럽다 라는 의미를 뽑아내신 글쓴이의 능력에 글을 읽으며 참 놀랐습니다.
    반북 이데올로기 라는 단어도 놀랐고, 뭐그렇습니다.

    • 나철봉임 2008/09/23 09:50 수정삭제

      나도 나그네님과 절대 동감하는바임..
      이글 쓴이가 오버 내지는 확대 해석하고있음..

    • 동감동감 2008/09/23 10:10 수정삭제

      저두요 원글님 넘 비약이 심하신 것같아요....
      저도 너무 재밌게 봤는데...

    • 피콜로더듬이 2008/09/23 10:20 수정삭제

      맞소이다 그럼 "내 아를 낳아도"는 뭡니깤

    • 정말 공감! 2008/09/23 13:09 수정삭제

      개그는 개그일뿐 확대해석과 비약 부정적 시선이 심하신 분같아효! 유재석과 박명수가 하는 콩트도 그런거잖아요. 난 재미있었는데... 단순하게 받아드리면 안되는 건가요?

    • 공감자 2008/09/28 20:18 수정삭제

      나그네님의 의견에 절대적으로 동의.. 아무래도 글쓴분이 나이가 좀 어려서 표현을 이해 못하시나봐요..

  7. 29 2008/09/23 00:34 답글수정삭제

    글쎄요- 간만에 박장대소를 하며 웃었는데,
    흠~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 쇼.의 의도.나 결과적인 표현.보다도 훨씬 더 깊은 오해를 하고 계신 것은 아닐까요?
    이 시대 이 정부가 싫어, 북녁을 저 정도 위트로도 표현할 수 없다는 것은 동의할 수가 없네요. ㅎㅎ
    우리가 소비하는 컨덴츠는 이미 생각보다 풍부하니까요~ ㅎㅎ

    모- 심각한 생각은 아닙니다만.
    저 북녁 역시 이 뭣같은 남녁만큼 우스운 것은 사실이니까요.

    그저 지나가는 의견이니,
    블로거의 다른 포스팅을 유심히 보지 않았기에 기분 상하시지 않길-

  8. crazy 009 2008/09/23 00:36 답글수정삭제

    저 코너에 대해 평가를 내리셨다면...나름 님의 글을 평가내리자면...'편협!' ....이상입니다.

  9. chobita 2008/09/23 01:20 답글수정삭제

    나이대에 따라서 다른 반응이 나오는 게 당연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80년대에 대학을 다닌 분이라면
    반공이니 멸공이니 어쩌니 하는 '고등학교까지의 교육'에 플러스 '대학생활'로
    북한체제와 그에 대한 비하든 찬양이든 심각하게 받아들이겠지만
    (특히 비하에는 더한 반감이 있겠죠)

    그 이후의 세대에서 북한은 그냥 이상한나라입니다.
    위험하다거나 심각한 고민의 대상이라기 보다는
    부자세습의 폐쇄적이고 이상한체제를 가진 못먹고 못사는 '불쌍한' 나라일 뿐입니다.
    미디어, 교육, 자본주의의 영향일 수도 혹은 그것이 사실이여서일 수도 있죠.

    그러니 그에 대한 개그 역시 별다른 반감없이 받아들일 수 있죠.
    저도 보면서 좀 불편했지만...
    어쩌면 반공주의에 대해 배우지 않은 세대에게
    글쓴이님의 포스팅은 과도한 엄숙주의로 생각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10. 논쟁의 논점은 이거잖아 2008/09/23 03:11 답글수정삭제

    1. 찬성파 : 개그는 개그일뿐 따지려하지말자.
    2. 반대파 : 개그에도 지켜야 할 최소한의 도의라는 게 있다.
    --------------------------------------------------------
    --------------------------------------------------------
    개콘에서 방송했던 [대포동 예술극단] (이하 대포동).
    대포동의 웃음포인트는 ......'북한에 대한 선입견이나 편견' 이다.

    그러니까,, "북한은 헐벗고 가난하며 전투적인 사회이고, 사회 모든것이 김정일(이전같으면 김일성) 한마디에 좌지우지되더라."
    이런 전제가 머릿속에 깔려있어야 이해가 가고 웃음이 나오는 개그였다는 것이다.


    저러한 전제는 뭐 30대 이상 세대들이야 백빵 이해할 것이고......
    20대는 초반세대와 후반세대들이 갈릴 것이고......
    요즘 10대들은 저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을지 모르겠다. 아오지탄광 보낸다는 말을 알려나?

    그러니까 대포동의 내용에 반대했던 사람들은 논란이 되고 사실성이 희박한 이런 내용을
    소재로하여 개그를 해도 되냐고 따지는 거고,
    찬성하는 쪽은 정치를 웃음의 소재로 하는게 뭐가 문제냐고 또 반박을 하고 있다.

    도대체 누가 옳은걸까? 개그는 개그일뿐 따라하지말자?
    아니면.. 북한의 실상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을 줄수 있는 대포동은 자제해야 하는걸까?

  11. hcyjeonsa 2008/09/23 04:02 답글수정삭제

    당신의 편협된 사고가 걱정스럽습니다.
    지금 북한 사회가 올바르게 돌아가나요?
    개그를 개그이상으로 확대해석할 필요가 있나요?
    이 코너가 이명박대통령또는 KBS신임사장의 입김에의한것이라는 확증이 있나요?
    제가 위에 질문한 3가지중 하나라도 대답하실수있나요?
    대답하시기 어려울듯한데.
    왜????
    제 질문은 틀린게 없으니까....

    이명박이 싫어서...
    자유주의가 싫어서....
    민주주의가 싫어서....
    무조건 반대하고 삐뚤어진 시각으로보는

    당신같은 친북좌파...
    전 북한행을 권하고싶습니다.

    • 이건 뭐 미친넘도 아니고 2008/09/23 08:43 수정삭제

      이런 글 쓰면 친북좌파냐? 병신이네......

    • ㄴㅁㅇㄹ 2008/09/23 08:49 수정삭제

      글쓴 분도 조금 오버한 거 같긴 하지만

      무조건 친북좌파라고 몰아세우는 당신같은 사람들이

      있어서 친일파들이 빨갱이 빨갱이~ 외치면서 아직도

      살아남아 목에 힘주고 다니는 것 같아 불쾌하군.

    • 잭해머 2008/09/23 09:40 수정삭제

      시발놈아....

    • 머이라 2008/09/23 12:11 수정삭제

      진짜 어이없다.. ㅋㅋ
      블로그 주인장도 비약이 심하지만 나름 논리는 갖췄는데
      이건 뭐.. 도대체 뭐하자는건지 ㅋㅋㅋㅋㅋㅋ

  12. 무명씨 2008/09/23 05:51 답글수정삭제

    개그는 개그일 뿐 그리 심각하게 보이지 않던데요 똘이장군을 알고 있다면 나이가 어리진 않은 것 같은데 글내용은 초딩수준이네요 씻고 오라는 의미를 정녕 모르시나요

  13. makinge 2008/09/23 08:29 답글수정삭제

    코미디를 그냥 코미디로 받아들여야하겠지만..
    이를 지켜본 애들의 눈에는 북한은 똘이장군의 붉은 승냥이들이 판치는 세상으로 비춰질듯.
    어차피 유치짬뽕이고 지저분해져가는 개콘이고..
    보고싶은 사람만 보면 되는거라봅니다..

  14. k 2008/09/23 08:31 답글수정삭제

    개그는 개그일뿐 오해하지말자!!

  15. tjql 2008/09/23 08:35 답글수정삭제

    씻고 오라는게 북한여성들 더럽다는 표현이라고 생각하신 글쓴이께
    님이야 말로 북한에 대한 편견에 사로 잡힌거 같네요. 전 그 프로 보면서 전혀 그런 생각안했고요 씻고 오라는건 첫날밤 보내기전에 샤워하라는 의미로 생각했는데 ㅋ 묻으라우는 숙청이라고 생각안했고... 표현이 웃기잖아요. 묻으라우 ㅋ
    개그를 개그로 보셔야지. 얼마나 이데올로기에 사로잡혔으면 개그프로보면서 그런 생각을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 djdf 2008/09/28 20:21 수정삭제

      묻으라우 는 대개 <제거>정도의 의미로 쓰이죠 특히 북한에서 썼다는 가정하에서는.. 다만 그것이 어느 정도의 현실성을 갖고 쓴 표현이니 망정이지만

  16. 휴~~~ 2008/09/23 08:36 답글수정삭제

    초등학교 학예회때 꽁트하면 꼭 집어넣었던 내용이 북한의 아오지 탄광이였는데...
    20년이 지난 지금 그이야기를 다시 듣게 되니... 어찌나 씁쓸하던지...

    난 대포동 예술극단 보면서 소름이 쫘~악 끼치고 치가 떨리던데..
    진짜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는건가??

  17. 꿈 보다 해몽이라고 2008/09/23 08:37 답글수정삭제

    아니 어떻게 이런 해석을... 완전 북한에서 방금 내려온 사람이 쓴글같다. 정말로...
    시쳇말로 개그는 개그일뿐 오해하지 말자라고 누가 했던가...
    난 정말 재미나게 봤는데...
    참 해석하는거 보니 머리가 너무 굳으셨나 봅니다.
    그리고 북한이 그렇게 대단한 나라였어요...
    애들 눈에는 북한을 대단하게 고상하게 아련한 동포의식만 해주는것도 아니라고 봅니다.
    북한 정부는 세계최저질 악질 정부임을 절실히 확인시켜줄 필요도 있습니다.
    딱 그실상을 적날하게 비꼬면서 재미있게 하더만...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 너무 쉽게 보신다... 그정도 사리분별은 어린아이도 있을듯...

    • 흠... 2008/09/23 11:10 수정삭제

      어린아이들을 너무 과대평가 하시는군요..
      북한 정부는 악질이죠.. 수뇌부는 떵떵거리고 그 밑은 못살고 사회주의라는것을 하나도 찾아볼수없는 그런 나라.

      어린아이들에게 동포의식만을 무조건 심어주는건 저도 아니라고 봅니다만 북한정부의 실태를 알려주는것이 아니라 왜곡된 사실을 알려주는것도 아니죠.

  18. 80년대 개그 2008/09/23 08:39 답글수정삭제

    대포동이 80년대 개그의 사상과 철학을 보여주고있다면 당신은 막시즘에 심취한 80년대학번의 사상과 철학을 보여주네요

  19. 연예인들이.. 2008/09/23 08:43 답글수정삭제

    "딴따라" 라고 취급 받을 수 밖에 없는 한계를 보여줍니다.

    부는 바람에 따라 나풀대는 꼴이라니...

    자긍심을 잃어가니,,
    앞으로 연예인 자살률이 더욱 증가 하겠군요 --;;;

    예전에 김병조 사건이 새삼 떠오르네요.
    (전두환 지구를 떠나거라~)

  20. 씻고 오라우~~ 2008/09/23 08:41 답글수정삭제

    씻고 오라우는 북한여성이 더럽다는 표현이 아님을 알고 계실텐데요 이 진의를 모른다면 당신은 북한에 대해서 아직 깊은 논의를 할수없는 지성을 가지고 계신것 같네요

  21. 사랑투 2008/09/23 08:42 답글수정삭제

    븍한간첩이 쓴 글 같다.

    개그콘서트입니다. 시사프로그램아니고 당신같은 사고방식으로 접근 하신다면 참 피곤 하시겠어요.. 피곤하실테니 티비는 창고에 쳐밖아 두시는 걸 추천 해드립니다.

  22. 124 2008/09/23 08:46 답글수정삭제

    북한도 남한 비하많이하고

    솔직히 개콘에 나온 대포동 예술극단이 거짓도 아니고 거의 사실인데

    우리가 기분나빠야햘 이유가있나요?

    저 프로가 북한정권을 비판하는것인데

    불쌍한 북한사람들을 위해서라도 이런 글 올라오는건 쫌 아닌듯

  23. 참나 2008/09/23 08:46 답글수정삭제

    난 열라 웃기던데...
    당신만 그런가보지..

  24. 2008/09/23 08:46 답글수정삭제

    개그는 개그일뿐...

  25. 봉이 2008/09/23 08:47 답글수정삭제

    참 대단하신 분이에요. 어떻게 이렇게 꼬아서 생각할 수가 있는지...

    그 개그 코너 자체가 반공 이데올로기까지 들먹여야 할 정도의 문제라면,
    북한에 대한 개그 자체를 만드는 것이 국가보안법 상 선동에 해당하지 않을까요?

    꼬투리 하나씩 잡고 늘어지면 끝이 없는게 말입니다.
    개그를 왜 확대해석해서 분란을 만드는지 모르겠어요. 받아들이는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은 압니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상적으로 받아들였다면, 이상하게 확대해석한 사람이 좀 지나친게 아닐까요?

    특히 의도적으로 정권과 방송국 사장에 대한 이야기도 끼워넣으신 것 같은데,
    ......시청자는 바보가 아닙니다. 개그가 반공 이데올로기의 방향으로 만들어진 것인지,
    순수한 개그맨들의 열정으로 만들어진 것인지 정도는 구분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그 개그가 도대체 어디가 반공 사상이 있다는 건지... 모르겠군요. 북한을 소재로 개그를 만들면 보통 어떤 내용이 들어가는 것이 상식적인지요?
    혹시, 북한을 소재로 한 개그 자체를 만들면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건 아니시겠죠? 그럼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은 그 집단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살려서 웃음을 주는 방식을 취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고, 그 코너 역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26. 나는나 2008/09/23 08:49 답글수정삭제

    당신의글쓴의도를모르겠네요 그냥 웃고넘어갈수있는이야기를 그렇게 심사숙고 당신생각만 정당하다는멘트 한번쯤 고려해보셔야할듯

  27. m.k 2008/09/23 08:50 답글수정삭제

    나도 정말 재미있게 봤는데,글쓴분의 의도를 모르겠습니다.
    북한 사회를 적나라하게 비판하고 풍자할 의도로 이 코너를 기획했는지 깊은 사정은 몰라도 그냥 일요일 저녁에 웃고 즐기기에는 무리가 없었던 듯 합니다.
    그냥 웃고 즐기면 되는 것을 그렇게 심각하게 받아드릴필요가 있을까요?
    요즘은 학교에서 반공교육을 안 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우리 어릴때 이승복 어린이를 동상으로 만들고 교육받던 그 시대하고는 다릅니다.
    글쓴분의 사상도 조금 문제가 있는듯,덮어놓고 비판하기 보다 생각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하면 우리 사회가 조금은 밝아질텐데....

  28. ... 2008/09/23 08:54 답글수정삭제

    전 무진장 재미있게 봤습니다. ^^;;;
    시사 프로그램이었다면 문제가 많았겠죠.

    개그 프로로써 님이 지적한 문제를 받아들일 수 없네요
    사람마다 관점이 다르니까요.
    다른 관점의 의견 잘봤습니다.

  29. 좁은 생각 2008/09/23 09:09 답글수정삭제

    댓글들을 죽 읽어보았다.
    대다수 댓글이 편협과 과잉반응이나 주사파에 의식화된 발상이란 식으로 매도하고있다.
    왜 이런 간단명료하고 친절한 설명체의 칼럼..추천도 적잖다..에도 이리 이해를 못하고 분노하는 것일까?
    북핵문제이후 북은 국제적으로 동네북이 되었고 그곳의 사는모습은 우리 남쪽 사람들 특히 자유롭고 주관적인 청소년과 젊은 세대가 보기엔 촌스럽고 저열한 사람들로 느껴지기 쉽다. 게다라 오랜 단절과 대치상태, 생존경쟁심화등으로 통일의지나 동족의식도 희미해 가고있다.
    군사정권시절에서도 남북한으로 지칭했으나 이젠 축구경기도 대한민국 대 북한이다.
    북과 차별화하고 싶을 만큼 부정적 보도와 편견이 골수에 깊어 북을 개그적 풍자가 아닌 그 저열함 자체로 다뤄도 비판능력이 없다..그저 필자의 간결정확한 분석과 비평에 대해서도 그런 코미디를 즐긴 자신이 의식없는 인간으로 평가되어지는 것에 대해 분노를 느끼는 것이다. 전에 김형곤 개그프로는 우리사회의 권력자와 재벌등을 풍자하기도 했다 이제 그런 것은 사라지고 만만한 북의 주민 때리기나 하고있다.다시말하지만 북을 개그대상으로 다룬게 문제가 아니라 풍자가 아닌 단순한 편견적 폭력을 즐긴 것이 문제다.그리고 그 배경은 남북관계 악화를 빌미로 삼은 것이다.즉 개그마저 남북북관계의 시류에 널뛴 것이다.즉 이 코너는 필자말대로 개그가 아니다.개그가 아닌 것을 개그로 보자고?? 개그에는 풍자가 있어야 한다.나는 북의 주민들이 자유로운 체제서 우리와 하나되길 소망하는 사람이다.그러기 위해서도 북의 사람들 자체를 저열하게 놀림감으로 삼아서는 안된다.그들이 붕괴된다고 우리가 그들가슴에 모멸감을 심어주고 우리스스로 그들을 놀림감 보고 그냥 흡수통일할 수있다고 믿는가?우리가 잘 해야한다.개그 프로갖고 어거지로 오바한다 댓글 달 아이나 알바들은 평생 사고력 빈약으로 살아 고생으로 시달릴 것이다.

    • -_- 2008/09/23 09:41 수정삭제

      저 개그프로가 북한 주민을 저열한 놀림감으로 만든건가요??..개그프로 보시긴 보신건가요?
      저 코너내에는 각기 다른 세개의 내용이 있었고 그 내용들은 몇년전 개콘에서 인기를 끌었던 코너들의 북한식 버전이었죠...
      그 각각의 북한식 버전 나름으로도 재밌었지만..각 코너말미에 김정일의 반응들이 또하나의 웃음포인트였죠...
      님 주장대로라면...몇년전에 오리지널 코너들이 방영될때도 대한민국 국민들에 대한 저열한 놀림이라는 평이 나왔었어야 되지않나요??
      제 생각에 이 코너에서 저열한 놀림감이 된건 김정일밖에는 없는거 같은데요....보통 북한주민이 아닌....

    • 쫀사마 2008/09/23 10:28 수정삭제

      그럼 시사프로그램 보세여.ㅋㅋㅋㅋ

    • 오바금지 2008/09/23 10:33 수정삭제

      님두 오바.

      이렇게 글이 길어질 이유가 없거등.

  30. 지니 2008/09/23 08:56 답글수정삭제

    좀 어거지 같은데?..^^ 마지막 연결은 무슨 음모론이 딱 생각나는데요.ㅋ
    그냥 개그는 개그로 보세요...개그보면서 사회와 경제 정치 문화를 생각해야 한다면..
    참 거시기 하네요...그래고 같은나라 대통령도 욕하는 마당에 붙은 북한 동무들
    개그 소재로 삼는게 뭐가 어때요???

  31. 굳잡-_-b 2008/09/23 08:57 답글수정삭제

    글 잘읽었습니다. 전 말을 조리있게 잘 하는 편이 아니고, 위 방송을 직접 본것은 아니지만, 묘사한 글로만으로 판단하기엔... 님께서 우려하시는 그런 수위의 방송이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보통의 사람으로서) 그리고 이러한 소재는 과거부터 계속 있었던 소재이며, 싯고오라우, 돈은 모아놨음 둥 은 사투리만 아니면, 우리나라 어느지방 사투리라고 사용해도 통용할 만한 내용인 것같습니다.
    기회가 되면 저도 방송을 한번 보고, 정치부분은 빼고, 북한을 오해할만한 내용이 있는지 살펴봐야겠습니다.

  32. 너 바보 2008/09/23 09:00 답글수정삭제

    님만 그렇게 생각하시는듯;;

    난 웃겨 죽는줄 알았는데.....

  33. ㅇㅎㄹ 2008/09/23 09:02 답글수정삭제

    이프로보진 않았지만,, 글만봐도 "씻고오라우,," 가 뭘 의미하는지는 알겠구만요,,, 그게 그렇게 해석될 수 도 있다는 것에 한번더 놀람,, ㅎㅎㅎ

    글쎄요,,진실은 저너머에있는 건데 우리가 제가 모르고 있는 건지, 아님 님이 너무 깊이 들어간 건지는...

  34. 개그야 피디신가..? 2008/09/23 09:03 답글수정삭제

    너무 비약이 심한거 아닌가? 개인의 생각을 올리는 블로그라지만.. 이건 좀 아닌 듯..
    개그는 개그일 뿐 입니다.. 댓글들도 원글에 동의하는 글은 잘 안보이네요..

  35. 양군 2008/09/23 09:05 답글수정삭제

    뭐 글 다는 못읽었지만 중간에 '씻고 오라우'가 북한 여성은 드럽다라는 인식을 갖게한다고?ㅋㅋ 이거 뭐 이해력이 초딩인가.. 그게아니라 잠자리 하기전에 말하는 '씻는것'이잖아.. 뭐 차라리 이걸 남성위주의 사회 (이것도 병맛스럽긴하지만)라고 하는건 조금은 이해해줄 수 있겠지만 ㅋㅋ 글쓴 취지는 이해하겠다만 좀 오바 자제부탁

  36. 누구 2008/09/23 09:09 답글수정삭제

    그런 시대착오적인 상황때문에 더 코믹하게 다가오는게 아닐까요? 옛날 반공교육때와 평행선상에 놓고보면 분명 시대착오적이지만, 반공교육과 개콘은 분명 다른 목적이 있습니다. 개콘을 통해 반공교육을 받으려는 사람이 있을까요? 웃자고 보느거고.. 그런 시대착오적 설정이 코믹요소를 배가시키는거라고 보는데요. 개콘을 보면서 너무 깊이 심각하게 받아들이시는것 같군요....

  37. 북한?빨갱이 쉐리들? 2008/09/23 09:09 답글수정삭제

    북한의 김정일은 너네들이 그렇게 싫어하는 mb보다도 더 구역질난다.
    북한까는게 뭐 어때서?
    개그프로야.. 뭘 바라는데? 시사매거진같은거나 보시지?

  38. 미용이 2008/09/23 09:09 답글수정삭제

    글쓴이는 글쓴이 생각일뿐! 개그는 개그일뿐!

  39. 재미있던데 2008/09/23 09:11 답글수정삭제

    전 대개 재미있게 보았는데요...
    물론 사람마다 관점이 틀리지만 이 프로는 어디까지나 개그잖아요..시사프로그램이 아닌...

  40. 뭔소리야 미쳤냐? 2008/09/23 09:13 답글수정삭제

    개콘이 재미없어도 이명박이 잘못해서 재미없는거냐? 글쓴이 쓰레기같은 인간이네
    집에서 부모한테 못배웠냐? 개콘재미없다고 대통령 까대냐 씹창아?

  41. 넌쟘있던데 2008/09/23 09:14 답글수정삭제

    난 잼있기만 하던데 특히 마지막 한민관떄 폭소 했는데;

  42. s 2008/09/23 09:16 답글수정삭제

    우리나라 대통령도 욕하는데

    적대국 정권 욕하는건 안된다?

  43. mize33 2008/09/23 09:19 답글수정삭제

    재미만 있던데 왜 오바냐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씻고 오라는 거는 이제 같이 자야되니깐 씻고 오라는거 같은데
    더럽다는 표현은 아닌듯...

  44. rr 2008/09/23 09:19 답글수정삭제

    정말 생각이 짧고 자기중심적으롬나 생각하시는군요.. 아무리 뉴스를 쓰신다고 하지만... 이렇게 연결시켜서 해석하시는건 굉장히 무리처럼 보이네요. 말도 안되는 근거를 써놓고...

  45. 나요 2008/09/23 09:19 답글수정삭제

    꿈보다 해몽이라는 말이있습니다...
    이 말은 보통 꿈보다 해몽이 좋다는 말에 쓰이지만 전 반대로 쓰고싶네요~
    재미있기만하더만...

  46. 2008/09/23 09:19 답글수정삭제

    이런말이 생각나는군요.. 개그는 개그일뿐 ~♬
    지나치게 확대해석한 부분이 많네요..
    음모론 까지 ....ㅋㅋㅋ 그래요 저도 UFO 를 믿어요..
    참고로 직접 녹화에 참여 했는데요 녹화중 청와대 관계자 없었습니다..ㅡ.ㅡ;;

  47. ㅁㅈㅈㅈ 2008/09/23 09:21 답글수정삭제

    시대착오적으로 살고 있는것은 당신입니다. 지금이 6~70년대입니까? 그저 좌빨or수구꼴통 논리에 갇혀 사는 당신이 불쌍할 뿐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개그를 개그로 받아들입니다.

  48. 참네 2008/09/23 09:21 답글수정삭제

    무슨 이런 허접한글이 추천뉴스로 올라간거야..
    미디어비평 전문블로그?? 그냥 쓸만한 글이 없으면 하루 쉬세요
    저도 이명박이 나라 망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하나지만
    개콘에 무슨 힘이 작용해서 망치고 있다는 생각은
    과대망상증까지 의심될 정도네요. 진심으로 정신과 상담을 권합니다.

  49. 20대 시청자 2008/09/23 09:24 답글수정삭제

    전 딱잘라 재미있었습니다. 소재도 괜찮은거 같고.....
    님께서 말씀하시는 부분은 일종의 이미지성향의 편견을 둔다고 하시는거 같은데.....
    오히려 님께서 편견을 지녔기에 편견이라 본거 같습니다.
    저의 20대초반 세대는 초등학교 저학년 때까지는 반공에 대해 배웠지만
    저 6학년때 남북정상회담과 함께 반공은 보다는 평화협의점의 교육을 배웠습니다.
    그점에서 저희는 기성세대가 느끼는 빨갱이 이미지와 동반자 이미지를 동시에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입장에 님의 말씀은 자신이 가지고 자신의 또래가 가진 편견을 통해
    단순 개그의 소재를 부정적선입견으로 치부하는 느낌입니다.
    지금의 초등학생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저와 같은 교욱을 배운 세대는 북한의 부정적인 면과 긍정적인 면을
    잘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의 남북 정상회담 이후 여론 매체돠 미디어 매체에서도
    북한의 긍정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 주고 었습니다.
    조용필씨나 윤도현 밴드나 핑클 같은 남한의 가수들이 북한에서 공연을 하고
    북한의 일상을 다큐멘터리로 나오고 금강산 관광의 가능해지고......
    시대는 변했습니다.
    지금이 70년대와 80년대같은 방송에 심각한 제재가 있는 시대도 아닙니다.
    적어도 그 시대에 이런 개그 했으면은 풍자라며 좋아라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이세대에는 그저 단수한 북한을 소재한 단순 개그일 뿐입니다.
    이런 말이 있지 않습니다까.

    "개그는 개그일뿐. 오해하지 말자."

  50. ㅋㅋㅋ 2008/09/23 09:26 답글수정삭제

    재미더만.. 별~~

  51. w 2008/09/23 09:26 답글수정삭제

    단순 개그프로를 반공으로 몰아붙이고 그리고 그 반공을

    다시 정영주사장 퇴임으로 엮는게 쫌 짱인거 같네요..ㄷㄷㄷ

  52. 빼꼼 2008/09/23 09:26 답글수정삭제

    그냥 재미있게 보시죠... 너무 많은 생각은 자칫 인생을 힘들게 하죠~~^^
    글 잘 읽었습니다.

  53. 박정희 예술극장은 안 하잖아~ 2008/09/23 09:27 답글수정삭제

    노무현 정권때

    개콘에서

    박정희가 술집에서 여자 하나 옆에 끼고

    대학생 여자 하나가 노래하고

    경호대장이랑 안기부장이 옆에서 아부떠는 코미디 봤어?

    없었잖아~

    근데 누구는 지금 그 짓을 하네. 누굴까?

    • 쫀사마 2008/09/23 10:25 수정삭제

      이양반 바본지 개념이 없는건지. 왜 적국의 수장이랑 우리나라 전대통령이랑 같은 급으로보나? 하기야 우리나라 대통령보다 김정일을 더 좋아라 하는 무리들이 사회 전반에 깔려있기는 하다만...실제로 보니 여기 있네여.ㅎㅎㅎ

    • 붕신아 글의 요지를 몰라? 2008/09/23 10:36 수정삭제

      적국을 깔라면

      우라니라 전대통령도 까라는 거야~

      남의 약점을 졸라 까는 뉴라이트가

      지들이 좋아라하는 박정희 깔라고 하면 지랄하잖니.

      개그에 불가침영역이 없다면 박정희도 까야 될까 아냐~

      요즘 명박이 까는 명랑히어로, 그 프로그램 포맷이

      완전 바뀌었어, 누가 그랬을까? 누가~

    • 크크.. 2008/09/23 10:40 수정삭제

      박정희 코메디는 재미없으니까. 전대환 코메디도 재미없고.
      요새 애들 박정희가 어떻게 생겼는지 기억하기나 하냐?
      그 때 시대가 어땠는지 감이라도 잡아야 웃음 포인트가 있을 거 아냐..

      김정일이랑 북한 체제는 계속 뉴스 등을 통해 보니 익숙하니까 개그 소재가 되는 거지.

    • ㅋㅋ 웃기네 2008/09/23 10:49 수정삭제

      박정희 코메디는 해보지도 못했다

      왜? 뉴라이트가 가만히 안 두니깐

      전두환 코메디도 못 해 봤다.

      왜? 남산 뒷에 잡아다 족 쳤으니깐

  54. 빨갱이는 북송하라 2008/09/23 09:28 답글수정삭제

    나는 못봣어두 쓴글만 읽어도 재미있구만. 우리나라 국민이 뽑은 대통령은 욕하고 비방해도 되고 금강산에서 우리나라 국민 쏘아 죽인 북한은 비방하면 안되나? 울론 이코너는 비방하는 의도도 없지만.
    북한이 그렇게 낭만도 있고 예술도 있고 사랑도 있는 곳이면 거기로 가 중국통해서.

  55. ㅂㅈㄷㄱ 2008/09/23 09:32 답글수정삭제

    왜 내가 보기엔 "위대하신 수령 동무"를 깠기 때문에 그거에 발끈해서 쓴 글로밖에 안보일까 ㅉㅉㅉ글쓴이는 생각이 너무 많은거같애..

  56. 헐... 2008/09/23 09:29 답글수정삭제

    북한 사회가 비인간적인 처벌과 숙청이 일상사로 벌어지는 사회로 전제하지 않는 이상 나오기 힘든 표현이다 이거 진짜 몰라서 하는 얘기????여기서 니만 모르는듯

  57. -.- 2008/09/23 09:31 답글수정삭제

    닥치고 개그는 개그일뿐...당신이나 구시대적 사고 버리시오

    초딩들도 대통령 욕하는 시대인데

    그리고 시발 지금 북한 굶어 죽는 사람 수십만명이라드만 저런 정권에

    욕하는게 잘못된거냐 개념이 있냐 시발

  58. 웃겨... 2008/09/23 09:32 답글수정삭제

    좌파들의 이중적 잣대...대중오락프로(영화 포함..)에서 미국을 조금이라도 비판하는 대사가 얼핏 지나가기만해도 개념있는 프로로 칭송해 마지않지만...북한에 대해 조금이라도 비판적이면 시대착오적 보수꼴통으로 몰아 잡아먹으려함...자기가 살고있는 나라의 대통령에게는 별에별 모욕적인 언사를 다하면서 민주화가 덜 되었네 공안정국이네 떠들면서도 실질적인 독재자에 대해서는 단 한마디도 못함...오히려 비판하면 입에 개거품을 물고 달려듬...주권국가에 대한 모독이라며...(그럼 니네가 맨날 욕하는 미국은 주권국가 아니냐?)...

  59. ㅂㅈㅇㅌ 2008/09/23 09:34 답글수정삭제

    이런 글이 메인에 오르고~~다음도 아주 갈때까지 갔구나~~

  60. 뉴라이트 코메디잖아~ 2008/09/23 09:34 답글수정삭제

    한동안 뉴라이트 코메디를 봐야 하겠군.

    명랑히어로는 이미 장악됐다.

    이젠 개그콘서트인가?

  61. onesky 2008/09/23 09:35 답글수정삭제

    정말 동감인 글이네요. 저도 이런 생각을 해봤는데.
    박성호는 항상 북한을 소재로 해서 웃길려고 하더군요.
    누가 한나라당과 가까운 사람 아니랄까봐서...
    북한 비하로 북한에 대해 왜곡된 시선을 갖게하는 프로는 더이상 없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62. 이니마미 2008/09/23 09:35 답글수정삭제

    인터넷에 댓글이라는 거 처음 올려봅니다... 저도 박북이데올로기에 피가 거꾸로 솟는 사람이지만, 개그 소재까지 무장되어야 함은 아니라고 보는데요, 그러면 어떻게 소재거리가 될 수 있는 게 있을까요. 그렇다면 록밴드를 희화화한 닥터피쉬 비난받아야 하고, 왕비호는 일찌감치 없어졌어야 하고, 가정의 대화단절을 이야기한 대화가 필요해는요. 예전 사투리 버전도 상당한 여성폄하가 많았는데... 그냥 이 말만 전하면 안 될까요. "개그는 개그일 뿐 따라하지 말자..."

  63. 좀... 2008/09/23 09:36 답글수정삭제

    뭐라고 해야할까.. 글쓴이분은 개그프로를 가지고 비판하는.. 개그프로를 시사프로로 오해하는 분인것 같아요.. 저는 오랜만에 큰 웃음 주는 프로 나왔구나 하며 남자친구랑 봤거든요.. 매사에 이런식으로 쓸데없이 비판하고 따지는건 본인의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왜 잘하고 있는 개그팀에게 비판을?;;;

  64. 상사병 2008/09/23 09:39 답글수정삭제

    글쓴이님, 북한의 실체에 대해서 공부 좀 하시기를 권합니다..
    민족주의적 환상으로 감싸는것 보다 현실을 직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북한을 비하하거나 왜곡하기보다 북한체제를 날카롭게 꼬집었다고 봅니다.

  65. yyyyy 2008/09/23 09:39 답글수정삭제

    참 인생 빡빡하게 사는양반일세..
    댁의 자식들에게 댁같은 사고를 주입시키지 마쇼.. 애들 힘들어지니까..

  66. 개솔까지마라 2008/09/23 09:40 답글수정삭제

    그냥 개그로 처 봐라..무슨 개그프로가지고 평론하고 자빠졌냐..병신아

  67. 아저씨...좀.. 2008/09/23 09:40 답글수정삭제

    무슨 개그소재가지고 그리도 할말이 많소.. 그렇게 생각하는 당신이 더 웃긴거 아시오?
    나참 웃음밖에 안나오는 구만..ㅉㅉㅉㅉ

  68. faceoff 2008/09/23 09:40 답글수정삭제

    쌈싸먹는 소리허고있네..으휴

  69. dkdkdk 2008/09/23 09:42 답글수정삭제

    참으로 유치하군...
    도대체 말하고자 하는게 뭔지...
    속이 다 보인다.
    그냥 웃고 지나가면 끝나는 개그 프로그램 가지고 왠 정치논리를 갖다 대냐?
    글쓴이야 말로 지독한 편견의 소유자다.
    되지도 않은 글발로 선전선동하지 마라...

  70. 거기까지 생각 못했지만 2008/09/23 09:43 답글수정삭제

    자기전에 우연히 보게 된 개콘이었지만 한참 웃을정도로 재미있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진부하기도 하면서도 신선한~
    아주 잠깐 저런 개그가 다시 돌아왔구나라고 생각은 들었지만
    심한 거부감은 없었습니다,,,
    씻고 오라우의 해석은 좀 지나치시네요
    윗 글 중에는 맹목적 비판을 위해 조목조목 억지로 끄집어 냈다는 생각이 드는 글도 있는 것 같군요
    개그는 개그일뿐 ~ 오해하지 마시고 조금 더 느긋해지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이 모두 똑같이 생각하고 살 수는 없자나요??

  71. ㅉㅉ 2008/09/23 09:43 답글수정삭제

    개그는 개그일뿐 그이상 그이하도아니다 그냥 웃고 즐기고 넘기면된다

  72. 이제그만 2008/09/23 09:43 답글수정삭제

    무슨 말을 이렇게 심각하게 하나했더니 끝내는 정연주야
    지겹다 이제 대장도 좀 바꾸고 그래라

  73. 2008/09/23 09:44 답글수정삭제

    너무 지나칩니다.
    반공에 찌든 어르신네들만큼이나 반대편에서 머리가 굳으신거 같네요.
    다른 모든 개그에서 보여지는 일상적인 과장이나 오버를
    이념에서 정색을 하시는걸 보니.............

  74. dasdfd 2008/09/23 09:45 답글수정삭제

    이분은 그냥 개그맨들이 북한을 안좋게 표현하니까 거기에 대해서 짜증나시는듯...님께서 개그맨 하셔서 북한을 좋게 말하는 개그를 하시기 바랍니다...
    어떠케 씻고 오라우에서 북한 여성은 더럽다는 편견이 있다고 보는지..님께서는 안 씻으시고 합니까??

  75. rr 2008/09/23 09:45 답글수정삭제

    억지쓰지마라.. 이런것도 블로거 뉴스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오네..

  76. ㅋㅋㅋㅋ 2008/09/23 09:45 답글수정삭제

    결국은 이명박이 욕하는거네. ㅋㅋㅋ
    개콘보면서 무슨 이명박 정연주를 들먹이고 지랄이셔....
    한심한놈.. ㅉㅉ

  77. dasdfd 2008/09/23 09:46 답글수정삭제

    그리고 글의 마지막 부분에서 님의 말하고자 하는 의도가 드러나네요...그러니까 개그맨들의 머리가 아닌 윗대가리들의 머리에서 나온거다 이겁니까??

  78. 어이상싱 2008/09/23 09:48 답글수정삭제

    어이없다.... 글쓴이야 말로 사상이 시대착오적인데? 아니 그보다 더 심각한건.... 게그의 본질도 모르는것 같은데? 게그게 사실에 충실한다면 그건 다큐멘터리고 다소 있을법한 이야기로 썼다면 그건 드라마가 되는거고. 게그니까 그런 풍자와 해학이 나올수 있는건데... 그것조차 받아드릴준비가 되지 못했다면 당신은 게그를 논할 자격이 없는거지.

  79. get the fuck 2008/09/23 09:49 답글수정삭제

    그렇게 꼴사나우면 KBS앞에가서 1인 시위라도 해라 언제부터 북한이 개그소재로도 건드릴수 없는 성역이였냐?? 언제부터 너는 언제부터 북한 인권문제나 사회문제 정세에 그렇게 관심이 많았고 잘알게 되었냐 보기 싫음 보지마 누가 너보고 개콘보라고 협박하는 사람있냐

  80. dasdfdㅁㄴㅇㄹ 2008/09/23 09:51 답글수정삭제

    글쓰신 분이 시대착오적이네요..님말대로 요즘 시대가 어느시대인데 대통령에 따라 개그맨들이 움직입니까..지금 야당이 정권을 잡았을때 북한을 미화하는 개그를 하면 그것도 시대착오적이겠네요??대통령에 맞춰서 움직인거니까??그리고 님께서 개그맨들을 어찌그리 잘 아신다고 그들의 머리에서 안나왔을거라고 생각하는지..

  81. 억지쓰시네.... 2008/09/23 09:51 답글수정삭제

    대포동 뉴스....개콘에서 다시 보고 싶은 명코너들을 더 재밌고 새롭게 각색해서 한 코너로 짰기에 더 재밌고 흥미로웠는데....같은 세대(아마도 똘이 장군을 아시는 것으로 보아 저와 비슷한 30대 초 중반으로 생각됩니다만)에 같은 개콘을 보며 20대에서 30대를 넘긴 사람이 같은 코너를 이렇게 편협한 눈으로 해석한다는 것이 신기할뿐이네요.

    개그는 개그일뿐 오해하지 말자를 떠나, 이 코너와 신임 사장님을 연결시키는 확대도 황당하고, 북한 여성들이 지저분하다는 편견도 신기합니다.

  82. 아이구야~~~ 2008/09/23 09:51 답글수정삭제

    자기 나라 대통령 이명박은 막 씹고 다니는 인간들이 이런 개그에 이런 장황한 글까지 달다니..지금이 무슨 군사 독재정권도 아니고 이런 개그에 소설을 쓰고 있네..ㅉㅉㅉ

  83. ㅉㅉㅉ 2008/09/23 09:51 답글수정삭제

    사투리가지고 뭐라 한다는 것들.

    그럼 경상도는 여자를 무슨 애낳는 기계로 생각하고 살기에 내 아를 낳아도 할때 존나 웃었냐

    어이가 없다.

    북한이 무슨 신성 불가침 구역도 아니고 현재까지 해온 행적을 봤을때 아오지탄광 숙청 등은 쉽게 꺼낼수 있는 말이라 본다. 그럼 이명박은 진짜로 국민 다 죽이고 싶어서 미국산 쇠고기 수입한거냐? 광우병 인자가 포함된 쇠고기의 위험성을 강조하려고 수많은 만화 및 글에서 쇠고기를 독약으로 묘사해놨는데 그건 지독한 편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한 것이였고 보는 사람들은 존나 불쾌했겠네?

    제 3자 효과란건 아냐? 매스미디어가 미치는 영향이 나한텐 미치는 영향보다 남한테는 더욱 크게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하는거잖아. 니가 쓰는 글이 딱 그정도다. 딱 5공 6공 시절에 아나그램을 통해서 노래를 분석한듯이 북이랑 연관짓고 노래 제한걸고 그런모습이라고.

    나도 검역주권 잃고 외국에 빌빌대며 우익이라고 씨부리는 현정부 싫어하지만 이건 아니라고 본다. 북한을 젖과 꿀이 넘쳐흐르는 낙원으로 묘사해야 국민들에게 올바른 이미지를 심어주는거냐? 어떤나라 천리마 축구단에 나오는 것처럼 북한의 일반 인민들의 생활은 뭐 그럴수도 있다고 치지만 그걸 ""위대하신 수령자 동무"" 앞에서 한다고 해봐라 참 낭만적인 그림 나오겠다

  84. 대략난감... 2008/09/23 09:52 답글수정삭제

    재미만 있더만... 좌편향된 자기 생각에 반한다고 저렇게 난리를 치니...
    그러니 촛불이나 전라도나 다 좌빨이라고 하는거지...
    그리고 실제 북에서 다 일어나는 일이구만 뭐...

  85. 아무리봐도 2008/09/23 09:55 답글수정삭제

    이건 뭐 위에분이 말한거 처럼 '제 3자 효과'가 작렬하는 글이구만... 나한텐 영향이 없지만 무지한 일반인들에게는 지독한 편견을 심어주는 영향력이 클거 같지요?

  86. 이런된장 2008/09/23 09:56 답글수정삭제

    개콘볼때 딱한번 웃었다 이거볼때

  87. 개그는 개그일뿐,, 재밌기만 하던데 뭘,,, 2008/09/23 09:56 답글수정삭제

    재일 재밌었는데,,,, 글 쓰신분이 가지신 그런 생각을 바탕으로 하고 개그를 보면 안되죠,,, 개그는 개그일뿐,,,,

    암튼 너무 재밋고 신선했음,, ^^

  88. 김정일 국방위원장 동지 2008/09/23 09:57 답글수정삭제

    글쓴아 이제 그만 됐다. 나 띄어주는건 고마운데 이제 그만 하라우.. 낯뜨겁잖소..
    날래 평양으로 오라우~

  89. 이구아나 2008/09/23 09:57 답글수정삭제

    재미만 있던데... 재미었으면 글쓴이 당신은 보지않으면 됩니다. 나름 여러가지 이론을 붙여서 글을 쓰셨는데 난 무식해서 뭔 말인지도 모르겠소.

  90. 이건 뭐... 2008/09/23 09:59 답글수정삭제

    내가 지금까지 본 블로거 뉴스중 최악인거 같군요. 흑백논리가 뭔지를 보여주는 글인거 같습니다. 확실히 대한민국이 북한보다는 좋은거 같군요. 이런 글을 마치 자기가 지식인인마냥 써도 되니...

  91. 기가막혀 2008/09/23 09:59 답글수정삭제

    당신같은 인간들 때문에 다수의 무고한 사람들이 수구꼴통들로부터 친북좌파라 매도당하고있다.
    표피적 객관성을 앞세운 편견으로 가득찬 글이다.
    사고의 편협함과 선입감이 글들에 줄줄이 묻어나와 다수의 공감을 절대얻지 못할 글이다.

  92. 아존나웃겨 2008/09/23 10:00 답글수정삭제

    오버 쩐다 ㅋㅋㅋ 내 이 프로 보고 나와 분명히 이딴소리 나올줄 알았다 ㅋㅋㅋㅋㅋ 왜? 위대한 수령 까니깐 아니꼽고, 창자가 뒤틀리던???

  93. 글쎄요 2008/09/23 10:00 답글수정삭제

    일단 글에서 '까고싶다'라는 의지가 극명하게 드러납니다. 씻고 오라는 것이 북한여성은 더럽다 라고 연결하는 논지는 조선일보를 보고 배워오신 겁니까?


    이런 류의 글이 조선일보와 얼마나 다른지는 모르겠습니다. 글쓴이의 수준..잘보고 갑니다.

  94. 승호 2008/09/23 10:03 답글수정삭제

    저는 이분의 본문 글에 동갑합니다.
    6.15공동선언발표 이후 남과 북의 체제에 대한 악선전은 스스로 금해왔습니다.
    그것은 체제의 잘잘못을 떠나 남과 북이 하나의 민족이라는 전제하에 통일을 향한 특수한 관계라는 인식이 커졌기 때문이죠.
    예전 7,80년대처럼 서로에 대한 비방과 체제전쟁으로 우리 민족 모두에게 얻을게 없다는게 교훈이었으니까요.
    오히려 작년 노무현 대통령의 방북때 맺은 약속인 10.4선언에서 밝혔듯이 남과 북의 만남은 평화와 통일은 물론 민족의 번영까지 안겨줄 수 있다는걸 알려 주었습니다.
    그런데 이명박 정부 들어 북에 대한 태도는 확 바뀌어 적대적 자세만 보일뿐입니다.
    작년까지도 원할히 돌아가던 남북간의 대화가 이 정부 들어서 중단된 사실이 그것입니다.
    물론 금강산 문제 등 여러가지 문제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역사의 교훈에서 보듯이 어느 한쪽이 어느 한쪽에게 일방적인 의사 표시를 한다고 이뤄지는 법은 없습니다.
    그러기에 대화와 신뢰가 중요한 것이지요.
    개콘의 대포동 예슬극단 같은 코너는 작년같으면 있을 수 없는 코너였겠죠.
    왜냐하면 개그도 그 시대의 사회적 상황들을 반영할 수 밖에 없으니까요.
    어느날 개그맨의 머리에서 번뜩이는 아이디어도 결국은 그 사회의 반영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더더욱 개콘의 이번 코너에 우려가 크네요.
    사실 저도 반공교육을 받아 자라온 30대라 그런지
    이건 웃기는게 아닌 저래도 되는거야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이런 생각뿐이었습니다.
    게다가 이명박 정부 들어서 바뀐 남북관계가 투영되는 것 까지 생각하면 이 코너가 어느날그냥 나오는것이 아닌 어떤 인과관계를 생각케 만드는 지점이라 봅니다.
    전 다음시간에 이 코너가 안나오길 바라고 있습니다.

    첨부하지만 웃음이란 그 깊이가 있을때 진정한 웃음이 될 수 있습니다.
    시대와 사회를 반영한 그런 의미있는 촌철살인의 웃음.
    8,90년대와 같은 시사적 개그가 사라진지 오래라지만 아예 그 반대편에 서는 듯한 웃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댓글은 댓글답게 다시지요.
    논리는 없이 감정만 앞세우는 것은 글씬이의 수준을 드러낼 뿐입니다.

    • 니미럴 2008/09/23 15:22 수정삭제

      <<남과 북의 체제에 대한 악선전은 스스로 금해왔습니다>>
      이런 미친...북에서 이명박을 역도라고 부르는데 지금 어디서 살고 계십니까?

  95. 입장차이 2008/09/23 10:02 답글수정삭제

    솔직히저도재밌어서많이웃었습니다만,
    북한에서귀순한사람들은
    남한사람들의코미디프로소재로쓰인다는걸알면
    얼마나속상하고눈물날까
    한편으론미안도했습니다.

  96. zzz 2008/09/23 10:02 답글수정삭제

    아 존나웃겨 오버 쩐다 ㅋㅋㅋ 내 이 프로 보고 나와 분명히 이딴소리 나올줄 알았다 ㅋㅋㅋㅋㅋ 개콘 망치는 어쩌구 써놓은 사람이랑 똑같구만.. 왜? 위대한 수령 까니깐 아니꼽고, 창자가 뒤틀리시는지?? 김정일 옹호할 필요 전혀 업고, 개그는 개그다. 별의별 무슨 인텔리 인척 하는 인간들이 대한민국에 참 많네..

  97. zzz 2008/09/23 10:03 답글수정삭제

    여기에 맹박이를 왜 갖다 붙이는데 ㅋㅋㅋ 개콘 아이디어 짜는데, 청와대에서 짜냐 ㅋㅋㅋ 알지도 살지도 못하고 kbs 사장 입김이네 하네 ㅋㅋㅋ

  98. zzz 2008/09/23 10:04 답글수정삭제

    개그는 개그일 뿐 오해하지 말자~~개그는 개그일 뿐 오해하지 말자~~개그는 개그일 뿐 오해하지 말자~~개그는 개그일 뿐 오해하지 말자~~개그는 개그일 뿐 오해하지 말자~개그는 개그일 뿐 오해하지 말자~~ 난 재미있었음 둥~

  99. ㅋㅋ 2008/09/23 10:04 답글수정삭제

    보면 모르나,,,, 글쓴사람 정체 밝혀라,,,,,,, 민노당이나 전교조나, 노조 이런데 속한 사람일껄,, 아니면 주사파거나,,,,,,, 일반 시청자들은 제일 재미있었다고 하는데 이거 뭥미?
    ㅋㅋㅋ 오바쩐다,,

  100. m.m 2008/09/23 10:05 답글수정삭제

    글 진짜 재밌게 잘쓰시네요
    소설가 하셔도 되시겠어요
    자기만의 공간이 있으신듯..ㅋㅋㅋㅋㅋ

  101. 옵삐 2008/09/23 10:05 답글수정삭제

    아버지께서 대북경수로 지원사업으로 북한 오래계셨는데 그저께 개콘에 나왔던 개그랑 별반 차이없는 북한의 실상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글쓴이 께서는 쌍팔년도 이전의 반공 정신을 매우 싫어 하시는듯 한데 그것만으론 북한을 옹호하긴 힘들어요...

    그건 알고계시길...

    금강산 관광 정도로 북한을 이해한다고 말할 순 없답니다...

  102. 오히려 2008/09/23 10:05 답글수정삭제

    글쓴이가 더 오버...

  103. 뭐니? 2008/09/23 10:08 답글수정삭제

    편협함의 극치를 달리는 글이군...-.-;;

  104. 천재 2008/09/23 10:08 답글수정삭제

    너 웃찾사 개그맨이지?

  105. 흠... 2008/09/23 10:08 답글수정삭제

    글쓴이 너무 오바하심?
    그냥 개그일 뿐이요~~

  106. 88군번 2008/09/23 10:11 답글수정삭제

    금강산 관광객이 사살된 것이 엇그제 일인데 아직도 북한의 실상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다니.하기야 90년대 평양세계청소년 대축제 후에 북한이 기아에 시달릴 때도 남한보다 북한이 잘산다고 한 사람들이 태반이있었으니 현실을 제대로 볼 줄 모르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같군요

  107. 이론 2008/09/23 10:12 답글수정삭제

    중요한 건 소재도 소재지만 정말 재미도 없다는 거~

  108. ssicom 2008/09/23 10:13 답글수정삭제

    '청혼을 할 때 쓰는 표현'이라며 함경도 버전은 '돈은 좀 모아놨응 둥'이라고 하고, 평안도 버전은 심지어 '씻고 오라우'라고 했다. 왜 이런 식으로 표현하는지는 그 근거는 도저히 알 수 없지만, 북한 사회가 '사회주의이면서도 돈을 동경하는 사회', '북한 여성은 더럽다'는 인식을 가지지 않고서는 있을 수 없는 표현이다.

    지랄한다.. 글쓴놈 혼자 개오바질..

    "나 돈 좀 있어~ 그니까 시집와" 이런 투의 말은 전세계 어디나 통용되고

    씻고 오라는건 더러워서 씻고 오라는게 아니라 침대로 바로 가자 이런 의미잖아

    별 지랄 하는 색히가 있는척 글 올리는구만.. ㅉㅉ

  109. 2008/09/23 10:14 답글수정삭제

    이런글이 정말 다음 메인까지 오른게 좀 미친듯
    이제 갈때까지 갔구나 다음도..에혀

  110. ssicom 2008/09/23 10:14 답글수정삭제

    니 글 보고

    "보나마나 좌빨 전라 빨갱이? ㄲㄲ"

    내가 이런식으로 확대 해석 하면 좋냐?

    똑같은 짓을 쳐하고 있어 ㅉㅉ

  111. 난 재밌던데? 2008/09/23 10:14 답글수정삭제

    이 모든게 다 이명박 탓이라는 논리는 좀 캐오버 아닌가요. 명박이파 사장이 와서 반북개그를 한다구요? 님이 더 웃기네요-_-;
    북한 사투리, 인민속으로,흑색선전의 한비호 중중에 북한 사투리가 제일 아니었지만(이건 정말 기존답습...) 나머지는 괜찮았어요. 그리고 반북감정 별로 안나더이다...꼴통보수도 문제지만 꼴통좌파도 문제다-_- 왜 이렇게 오버하세요.

  112. sdfa 2008/09/23 10:15 답글수정삭제

    글쓴이님 정신병원좀 가보세요ㅋㅋㅋㅋ 너무 북한모성 본능에 싸여잇네요 탈북하시던가요 난 님의 글이 이해가 안가요 그냥 쌉치고 계세요 또라이아닌가 ㅋㅋㅋㅋ 진짜 정신병원 가보셈 또라이신듯 ㅋㅋㅋㅋ

  113. 재밋기만 하더구만 2008/09/23 10:18 답글수정삭제

    이샛퀴 관심받고 싶구나??

  114. 웃기시네 2008/09/23 10:20 답글수정삭제

    현재 북한 사회가 자유 민주주의 사회라도 된다는 말? 주민의 자유를 억압하고, 극소수를 제외한 많은 국민들이 굶주리고 있는 현실은 현실로 인정해야죠.
    글쓴이는 북한에 가서 사셔야겠어요, 제발 좀 개그는 개그로 보세요. 참 피곤하겠네 여기저기 신경쓰려면

  115. 이 글쓴 에미나이 2008/09/23 10:21 답글수정삭제

    묻으라우!

  116. 쫀사마 2008/09/23 10:21 답글수정삭제

    그냥 내용만 가지고 까댔으면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하고 넘어가겠는데 뒤에 이명박대통령을 걸고 넘어지는거 보니깐...ㅋㅋㅋㅋㅋㅋ 열심히 사쇼..ㅋㅋㅋㅋㅋㅋ

  117. 씁슬 하던데.. 2008/09/23 10:22 답글수정삭제

    개그는 무지 재밌었음..근데 왠지 대한민국의 현실이 이리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많이 슬퍼지더이다 ..

  118. 쯧쯧.. 2008/09/23 10:22 답글수정삭제

    아무리 요세 개그가 하이개그라지만....
    이런 개그를 이해못하고 그저 글만 길게 주저리주저리 써놓은꼴은 보니 한심하군요..
    이해하지도 못하는 개그를 뭐하러 보시는지요...?
    그냥 인터넷만 보세요..^^
    이해를 못해도 그냥 봐도 저급한 내용은 많으니까요

  119. 피콜로더듬이 2008/09/23 10:22 답글수정삭제

    남한 사회와 자본주의에 대한 적개심으로 불타는 권력자에게 충성하는 것만이 최선이고, 그렇지 않은 인민에 대해서는 숙청이나 처벌이 무자비하게 이뤄지더라도 당연한 그런 북한 사회.


    이거 틀린 말 아닌데요??

  120. 2008/09/23 10:26 답글수정삭제

    비밀댓글 입니다

  121. 오바금지 2008/09/23 10:31 답글수정삭제

    니편내편 따져 보니. 아무래도 당신편 반대다 싶어서 무조건 반대하는것 같음.

    블로그 좌측상단에.. 정치적 피켓...하며

    난 잘모르지만 당신이 북한을 남보다 아끼는것은 맞네

    여튼 오바하지 마소 재밌게 보고 있으니

  122. 흠.... 2008/09/23 10:27 답글수정삭제

    난 무지 재미있게 봤어요..
    자신이 안웃기다면 보지 마시길..

  123. 똘이장군 2008/09/23 10:32 답글수정삭제

    MB정권 존나게 싫어 하지만 이런글은 쌈사먹어... 반공좀 하면 안되나? 반공이 왜 나쁜거라고 생각할까? 북한 정부가 제대로된 정부라는 것인가? 햇볕 정책이라는 포맷으로 접근했으니 과거 정부차원에서 자제하는것은 맞지만 일반 국민들까지 역으로 통제해야 한다는 발상? 똘이장군이 과연 수꼴의 전유물인가? 조지오웰의 동물농장도 수꼴의 표본? 솔직히 민족과 역사앞에 부끄러운... 개돼지만도 못한것이 주체사상 울부짖으며 인민들 피빨아먹는 로동당외 김씨집안이 아닌가... 그따위 개돼지만도 못한 인간들 조소좀 하는것이 그리 못마땅하다는것? 정말 미치고 팔짝 뛸일이지... 이러니 아고라가 좌빨 공화국이란 개소리를 듣는거다. 주사파 개찌끄레기나 수꼴천치들이나 왜 하나같이 이모양일까...

  124. 남을 비하하기를 서슴치않는 거만한 남한인들 2008/09/23 10:32 답글수정삭제

    상대가 공산주의 1인독재라도 비난할 수 없다. 남을 비판하고 비하할 권리가 나에게 있는가? 북한이 공산주의 1인독재 체제라면 그것을 비판할 권리는 북한국민들에게 있음을 알거라.. 반공이라는 거만함에 똘똘 뭉친 남한국민들아..스스로를 돌아불 줄 알아야지..상대방을 무시하는 성격을 버리지 못하면 세계경제대국은 커녕 낙오자가 되리라

  125. 민경 2008/09/23 10:32 답글수정삭제

    뭐 북한사회를 아직도7~80년대 개념으로 인식하게 한 것은 사실인 듯 하지만 좀 지나치게 확대 해석 하시는 듯... 위에서 어떤분이 말하셨듯이 '씻고오라구'는 더러워서 씻고오라는 게 아닌건 중학생도 알 듯 -_- 차라리 선정적인 내용이었다고 태클거시는게 타당할 듯 합니다... 전체적인 글 내용이 어째 좀 불편하네요;;

  126. 흠냥 2008/09/23 10:35 답글수정삭제

    제 생각엔 좀 오버하신다 싶습니다. 개그 재미있었습니다. 북한에서 싫어하긴 하겠지만 말이죠.

  127. ㅋㅋㅋ 2008/09/23 10:36 답글수정삭제

    위대하신 영도자를 비판하니 가슴이 아프다.. 이거군요..

  128. 오바금지 2008/09/23 10:37 답글수정삭제

    그건 그렇고 왜 이런 개인 잡글이 다음 메인에 뜨는걸까요???


    ↓님의 생각은???

  129. 아놔 2008/09/23 10:37 답글수정삭제

    난 MB 싫어하며 미국산 소고기 반대하고
    조중동의 딴나랑당 엽합의 일단 "빨갱이냐!?" 식의 논리도 졸라 짜증나지만

    이 글을 보면서 진짜 좌빨이 있는게 아닐까라는 생각마져든다.

    당신이 개콘에서 "열라 뿅따이" 할때 태국 사람들을 이런식을 생각해봤는지..
    웃찾사의 인기코너인 "서울 나들이"할때 지방 사람들을 이만큼 생각해줬는지 어이가 없다.



    진짜 보수 노무현의 적은 당신들이다.

    당신들이 노무현을 고립되게 만들었다

  130. 세상참.. 2008/09/23 10:37 답글수정삭제

    한마디로..세상참 피곤하게 사시는구나 라는생각이..

  131. 쉐바 2008/09/23 10:40 답글수정삭제

    난 재밌던..... 개그를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는건 아닌지...
    개그는 개그일뿐 오해하지 말자란 말도 있는데..

    • 세상참... 2008/09/23 10:44 수정삭제

      개그는 개그일뿐 오해하지 말자?

      개그에 칼을 넣어지만 개그니깐 그냥 넘어가자구요?

      개그에 정치적 이념을 넣어씨만 그냥 넘어가자구요?

      쉐바야 니 엄마 창녀라며? 이거 개그니깐 그냥 웃고 넘어가라~

    • 오바금지 2008/09/23 10:54 수정삭제

      ↑ 미친놈이구만
      너같은거 보면 인터넷 실명제가 얼마나 시급한지 느낀다

    • 저거미친놈이네 2008/09/23 17:20 수정삭제

      세상참이라고 개헛솔 지낀새끼야

      닌 니가 한 말이 재밌다고 생각하냐 병신삽골아새끼야?

      전살인 정종철이 개그칠땐 아 재밌다 요런걸 까야돼 이렇게 넘어가고 김정일, 북한 1인 독재체제 까면 아쉬바 정치적 이념 넣지마 그러냐?

      전살인이나 물태우나 북한의 빠마머리 수령자 동무나 그 나물에 그 밥이다.

  132. 나그네 2008/09/23 10:44 답글수정삭제

    개그는개그일뿐 오바하지말자 개그는 개그일뿐 오바하지말자

  133. 음? 2008/09/23 10:44 답글수정삭제

    나는 개콘 안보고도 이 글 내용만 봐도 웃겨서 뿜었는디 ㅋㅋㅋㅋ 깊이 묻어 버리래 앜ㅋㅋㅋㅋㅋ

  134. 개그고자시고 2008/09/23 10:46 답글수정삭제

    개콘이면 미취학 아동까지 보는 프로인데
    애들도 보는 프로에서 걸핏하면 묻어버리라는 둥
    총을 장전하라는 등
    씻고 오라우는 애들이 왜 그러냐고 묻는데 할말이 없더라.
    북한의 실상이 그러하다?
    그걸 애들한테 이런식으로 전한다고 전해지기나 할 것이며


    더군다나..

    수년전에 남이 욹궈먹던 아이디어..
    안영미가 예술속으로 하던 애니까 자기 아이디어 다시 한다고 치자..
    생활사투리 같은건 완전히 남의 아이디어 도용아니야...지겹도록 봤고
    짜증날 정도로 식상한 것들...

    개그에 정치 어쩌고를 대입시키지 않아도 이 프로는 최악이다

    • 개콘첨봤냐?? 2008/09/23 10:56 수정삭제

      생활사투리 김시덕이 낸 아이디어인데 뭔소리야~

    • ??? 2008/09/23 11:50 수정삭제

      미취학 아동한테 보여주는 당신이 정신병자군요

      분명 방송시작할때 15세 이상 보게끔 보호자의 지도가 필요하다 나올텐데요?

  135. 좋아 보이진 않는데요. 2008/09/23 10:47 답글수정삭제

    개그는 개그일 뿐이라곤 하지만 정말 그럴까요? 그리고, 북한 문젠 민감할 수 밖에 없는 게 우리 사회가 아직도 대북관계를 열린 시각으로 바라보는 사람에게 빨갱이니 친북이니 어쩌니 하면서 몰아가는 사람이 많고, 심지어 복지나 세금 문제만 얘기해도 북한과 인도적인 관계에를 얘기하거나 현 정권의 잘못을 비판해도 빨갱이라고 몰아가는 수구세력 들이 많으니까요. 레드 컴플렉스가 아직도 발목을 잡고 있는데 북한에 관한 냉전 시대 때 나오던 류의 개그를 보고 개그는 개그일 뿐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136. ㅋㅋㅋ 2008/09/23 10:50 답글수정삭제

    개콘 매주 본다며.. 다른 코너는 어떻게 참고 보니?

  137. 나참 2008/09/23 10:55 답글수정삭제

    헛솔 및 현학 쩌네 ㅡㅡ 제일 재밌었구만

  138. ㅋㅋㅋ 2008/09/23 10:55 답글수정삭제

    재미있기만 하던데, 망치긴 뭘 망쳐..

  139. ㅋㅋㅋ 2008/09/23 10:55 답글수정삭제

    재미있기만 하던데, 망치긴 뭘 망쳐..

  140. ㅋㅋㅋ 2008/09/23 10:56 답글수정삭제

    혹시 개콘을 코미디 프로가 아닌, 뉴스인줄 알고 보셨나???????

  141. ㅋㅋㅋ 2008/09/23 10:56 답글수정삭제

    혹시 개콘을 코미디 프로가 아닌, 뉴스인줄 알고 보셨나???????

  142. 너도.. 2008/09/23 10:58 답글수정삭제

    너도 간첩이냐 ?
    아니면 평양에서 인터넷 하는 북한넘이냐 ?

  143. 북한 까는게 어떠냐..? 2008/09/23 10:59 답글수정삭제

    북한은 아직 우리의 적국이죠.. 우리가 좀 까댄다 해도 뭐라그럴 사람 아무도 없어요.
    국제적으로 비판도 안받고요. 하지만 잘못된 인식으로 까대는건 아니죠...
    개그는 개그일뿐..? 댓글단 사람들은 이미 나이 먹을만큼 먹었으니 개그는 개그로만 바라보죠. 하지만 어린아이들은 개그프로든 뭐든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입니다. 그게 문제가 되는거죠. 당신들 말대로라면 70,80년대의 반공만화도 그저 만화일뿐 반공교육이 아니다. 이렇게 받아들여야되요. 말그대로 만화일뿐, 개그일뿐 이렇게 받아들이면 좋겠지만 세상이라는게 그렇게 쉽게쉽게 돌아가지 않으니 문제가 돠는겁니다.

    심야시간에 늦게 하면 이런 글까지는 안나왔을텐데 개콘은 애들도 즐겨보는 방송이라..

  144. 초딩 2008/09/23 11:00 답글수정삭제

    김정일이 네 애비냐?? 애비 욕하니 버럭 화내는 아들 같구만..

    ㅉㅉㅉ

  145. 시대착오? 2008/09/23 11:01 답글수정삭제

    시대착오적 방송하는걸 어떻게 판단해야 할지 모르겠다는게 이해가지 않는군요...
    다른 블로거뉴스에서 봤던걸 생각하면....1박2일에 KBS사옥 앞에서 오프닝할 당시 노조가 걸어놓은 플랭카드에 주목했던 게 생각납니다. 여기에 연결하는 것이 비약일지 모르지만 현재의 KBS와 대한민국이 시대를 역행하고있다는 것을 개콘PD가 목걸고 짠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윗대가리가 좋아할만한 포맷을 가지고 그 내용에는 역설적으로 자신들이 처한 입장을 심는다...제가 영화나 만화를 많이 봐서 그렇게 생각하는지 모르지만...저도 방송 잠깐 스쳐볼때는 별관심없었습니다만, 이글보니 그렇게 생각되네요.

  146. 룰루 2008/09/23 11:02 답글수정삭제

    이런 늠들이 꼭 보면...미국 까는 코미디는 세계 최고라고..하는 늠들이지..지가 존경하는 김정일 까니깐 가슴이 많이 아팠던 모양이구만..

  147. 흐음 2008/09/23 11:05 답글수정삭제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이시는 것 같네요. 개그는 정말 개그일 뿐인 겁니다. 그렇다고 해서 북한에 전혀 없는 이야기를 개콘 쪽에서 꾸며낸 것도 아니잖습니까?;;

    그렇게 치자면 모든 개그의 소재에는 문제가 있는 거나 다름 없죠. 외모지상주의, 성적문란성 등등... 그런 건 안 꼬집으십니까?

  148. 없는 사실은 아니지 않는가? 2008/09/23 11:08 답글수정삭제

    나도 저 프로그램을 보면서 예전에 있었던 북한을 희화화한 코메디를 연상시켰지만 반북이데올로기와 연결시킨다는 자체가 어이없다. 그러면 정종철이 전두환대통령을 희화화 한건 전두환에 대한 명예훼손이고 반체제인가? 아니다. 오히려 사람들이 즐거워 했던 기억이 난다. 지금의 북한의 실상은 예나 지금이나 바뀐것이 별로 없다. 1인독재체제에 그곳의 주민들은 심각한 인권유린에 시달리고 있다. 그러는 것을 비꽈서 코메디를 만든것인데.. 개콘에 정권의 입김이 작용했다는 생각을 하기전에 본인의 글이 심각한 좌편향이라는 걸 인지했으면 좋겠다. 개그는 개그일뿐 오해하지 말자.

  149. 뭐여 또라이~ 2008/09/23 11:14 답글수정삭제

    그냥 웃자고 만든 개그에 왜 의미를 부여해가지고 난리야~
    그렇게 따지면 우리나라 드라마보면 우리나라 재벌2세들은 전부
    가난한 여자한테 꽂혀서 다 결혼하겠네~ㅡㅡ;
    우리나라 가정엔 꼭 남편이 불륜 저지르고..;ㅡㅡ;
    걍 드라마니깐 보듯이 개그도 개그로써 보면되지..;;
    어이없삼.

  150. 너무그러지마셈 2008/09/23 11:27 답글수정삭제

    개콘 개그맨들만 불쌍하지..위에서 자꾸 압력을 넣으니까 저런 코너 하나 만들라고 하는데, 어쩌겠어요..싫어도 해야지..아무튼 이명밖의 공영방송 장악은 성공한듯...투표좀 잘햇어야 했는데 2007년 12월 19일부터 이나라는 미쳐있었음...언제쯤 제정신을 차릴련지..

  151. 개콘 볼 시간에 2008/09/23 11:40 답글수정삭제

    책이나 읽으세요.....시대착오적인 글 적지 마시고.

  152. 놀랍군 2008/09/23 11:45 답글수정삭제

    댓글들보니 왜 지금 이명박이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는지 이해가 되네. 더불어 딴나라당이 왜 집권다수당이 되었는지도 알 만하고. 에휴~~

  153. woodg 2008/09/23 11:47 답글수정삭제

    글쓴이님 글은 잘 읽었습니다만. 시대적착오, 이데올로기 운운하시기전에
    괜한 걱정이 너무 많으십니다. 개콘 코너에 대해 생각해보시기전에, 우리 사회의 이데올로기와 다국적기업의 헤게모니적 지배부터 생각해보시고.

    아직도 대한민국의 대적관은 북한의 군사새력입니다 북한은 우리의 동포이겠으나, 또한 적이라는것 잊지 마시구요.

    너무 괜한걱정 하시는거 같네요

  154. ㅋㅋㅋ 2008/09/23 11:50 답글수정삭제

    웃긴다~~ 북한의 현실을 보여주면 그게 안되는건가?ㅋㅋㅋㅋ
    왜 안되는거지?쯧쯧.

  155. 저기요.. 2008/09/23 11:53 답글수정삭제

    옛날에 생활사투리였나요?? 거기서 김시덕씨가 "내 아를 낳아도~" 라고 했잖아요.

    그건 경상도여자는 아이낳는 기계다 라는 인식을 가지지 않고서는 있을 수 없는 표현인가요

  156. 그렇지 않아요 2008/09/23 11:59 답글수정삭제

    그 코너가 왜 개콘을 망치는 겁니까? 이유가 불분명하네요. 아니면 북한을 너무 사실적으로 묘사해서 재미없다는 건가요?

  157. 아니스 2008/09/23 12:02 답글수정삭제

    당신이야 말로 개그 프로그램을 시사 프로그램쯤으로 생각하시는 모양인데....

    좀 어처구니가 없네요.....

    고정된 이데올로기를 비꼬는 방식의 개그는 미국이나 유럽에서도 성행하고 있습니다.


    개그는 말 그대로 웃기면 되는거지,

    당신 생각처럼, 이건 웃겨도 되는 소재고, 이건 웃기면 안되는 소재고

    그런거 일일히 뒤지다가는, 개그 프로그램에서 다룰것 자체가 없어질껍니다.


    별것도 아닌것에 태클좀 걸지 말아주세요.

    하긴, 그렇지 않고서야 비평 전문 블로그는 불가능할테지만.

  158. 그냥 2008/09/23 12:10 답글수정삭제

    지나친 비약입니다. 지적하신 문제가 아주 없지는 않습니다. 총살이라거나 김정일에 대한 것은 북한에 대한 편견이 엿보이는 건 사실이지만, 돈 벌어놨냐는 얘기가 돈을 동경하는 사회라거나 씻고 오라는 얘기가 여성을 더럽게 여긴다는 해석은 좀 황당스럽습니다. 강유미가 군대 갔다고 한 것 역시, 북한 체제에 대한 표현이 아니라, 강유미가 흔히 남성적으로 빗대어져 웃음을 주는 것처럼 같은 맥락의 코미디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런데 코너 자체가 무슨 외압에 의해 만들어진 것처럼 추측하시는 건 지나친 억측이 아닐런지요. 웃음이 나옵니다. ㅎㅎ

  159. 뜸쓰 2008/09/23 12:10 답글수정삭제

    친구랑 술먹다가 친구가 이런 얘기를 하면 한마디 해주겠다..

    "에이 이 빙신 모질아 ㅉㅉㅉㅉㅉ"

  160. 오랑캐 2008/09/23 12:20 답글수정삭제

    대포동 예술극단...재미만 좋던데..ㅋㅋ

    친북빨들 또 입에 거품 물었네.. 개그는 개그로 봐야지.. 시사프로냐..ㅉㅉ

  161. 촛불족들이 가만 있을 리 없다 생각했는데... 2008/09/23 12:26 답글수정삭제

    영낙없이 이런 글이 올라오는군요. 이 글 쓰신 분이야말로 시대착오적인 망상에 사로잡혀 있군요. 지금은 북한에 퍼다주던 김대중, 노무현시대가 아닙니다. 진정 북한의 진실을 알고 있다면 이런 시대착오적인 글로 선동하고자 하는 일은 없을겁니다. 기아에 굶주리는 불쌍한 북한동포들은 댁같은 철없는 사람들때문에 더욱 힘들어한다는 사실을 좀 알았으면 합니다.

  162. 234 2008/09/23 12:29 답글수정삭제

    확대해석 오버 짱이시네요~

  163. 너 모야 2008/09/23 12:31 답글수정삭제

    아니 이 코너를 외압과 연결 시키는 너는 피해 망상증이고 북한에 대해서는 왜 이리 관대해?

  164. 에휴...이글 짜증나네... 2008/09/23 12:40 답글수정삭제

    나 한민관이 나와서 왕비호역할한 것 보고 엄청 웃고...ㅎㅎ
    다시보기 6번 이상봤다. 개그란 즐거웠으면 그만인 것이다.
    개그소재로 웃기기 위해서 활용한 것 뿐인데...왜들 정치랑 연결시켜서 생각하시나?
    좌편향적인 사고로 뭉친 사람들 눈에는 개그소재도 정권타도의 소재거리인가?
    제발 그냥 가만히 있는게 보기좋다.

  165. 글쓴이 별미친 2008/09/23 12:41 답글수정삭제

    뭐 병신아.. 북한에서 일어나고 있는 실상 맞잖아. 왜 니같은 빨갱이 샛퀴 보기에 눈에 거슬리냐?
    아직도 니 중고삐리때 전교조 선생이 가르치던 주입교육이 머릿속에 있는거야? ㅋㅋㅋ 이건 뭐 병신도 아니고..

  166. 글쓴이 별미친 2008/09/23 12:42 답글수정삭제

    총살 숙청 그런거 지금도 자행되고 있잖아? 북한에서.. 북한이 니가 생각하는 그렇게 괜찮은 나라면 올라가서 살아. 그럴 용기도 없는 새끼가 ㅉㅉ

  167. 탕슉 2008/09/23 12:44 답글수정삭제

    재미만 있던데,
    하필 사장 바뀌고 그런 프로가 등장했다는점에서는 이정권이 하는짓으로 볼때, 의심을 살만하긴하지만, 내용자체만으로는 흠잡을일은 없어 보이는데, 지나친 과민반응은 건강에 해롭습니다.

  168. 츄잉껌 2008/09/23 13:00 답글수정삭제

    인상깊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악플에 너무 상처받지는 마시구요^^;

  169. ㅉㅉㅉ 2008/09/23 13:10 답글수정삭제

    그날 개콘중 제일 재밌더만.. 위에 누구 말대로 인생 참 피곤하게 산다 후..

  170. 글쓴놈 2008/09/23 13:18 답글수정삭제

    ㅆㅃ 닥터피시가 잼있었다고 하는것 보니까 수준을 알만하다...
    닥터피쉬 보고 난 웃은적 한번도 없거덩... 그저께 개콘중에 제일 우낀게
    니가 까대는 그 코너다

  171. 십년의약속 2008/09/23 13:21 답글수정삭제

    이글을 읽으니 피곤해 지는 군요.. 개그는 개그일뿐... 음미하지 말자...
    님의 글을 읽다보니 그 어릴때 배우던 반공교과서들이 생각이 막 나네요... 그때도 지겹게 만들더니..님의 글은 어릴때 배운 교과서보다도 더 경직된 사고네요...

  172. 글쓴이는 정말 좌빨이 아닐까??? 2008/09/23 13:22 답글수정삭제

    김정일 위원장 흉내좀 냈다고 개거품물고있어서....

    정말 좌빨같다. 나도 소고기수입반대했고 이명박 졸라씹고 있지만

    미친 꼴통들이 왜 좌빨좌빨 거리는지 글쓴이보면 알겠다. 좌빨인거같다 내가봐도

  173. 난 되게 재미있게 봤는데.. 2008/09/23 13:26 답글수정삭제

    전 신선하고 재미있던데요. 웃겨 죽는 줄...
    글쓴이는 편견과고정관념선입견에 사로잡힌 것 같아효! 왜 개그 코너 하나를 두고 확대해석과 과장해석 하시는지. 북한 이미지가 원래 그렇잖아요. 반대파에 대한 숙청... 일체화 ... 김일성과 김정일에 무조건적 존경 충성심... 그런 이미지를 비꼬아서 풍자개그한 것 같은데. 개그는 개그일뿐 오해하지 말자.

  174. ㅋㅋ 2008/09/23 13:40 답글수정삭제

    왜 니가 찬양하는 북한 우스꽝스럽게 표현하니 배알이 꼴리디??

    개그프로에 뭘 그리 열폭하고 앉아있어??

  175. ... 2008/09/23 13:32 답글수정삭제

    다음인간들 왜 이코너 안까나 했다 ㅋㅋㅋ

    장군님 까는데 아주 미치지 미쳐

  176. ㅋㅋ 2008/09/23 13:33 답글수정삭제

    님 좀 오바가 심하신 듯.... 전혀 공감안감.

  177. 오바는 개뿔..... 2008/09/23 13:43 답글수정삭제

    아직도 빨갱이 운운하면서 정치이념으로 사회보는 꼴통들이 있네..개그는 개그일뿐 그 이상으로 해석하지 말자..여기 추천누른 새퀴들은 뭐냐...이글 쓴 분 진짜 한심하네요..ㅉㅉㅉㅉ어떻게 그런 편협한 시각을 가지고 계시는지.....정말 속 좁네...ㅉㅉㅉ 뭐가 오바야..개그소재로도 보여질수 있다는게 참신했고 아이디어도 괜찮고 참 좋았는데....님은 그냥 보지마셈...

  178. 에라이~또라이새퀴... 2008/09/23 13:46 답글수정삭제

    정말 답이 없다......진짜 여기다가 추천 누른 새퀴들은 뭐냐..;;;개그를 개그만으로 보면되지..무슨 쒸밤 7080시대때 좌빨 운운하면서 반공사상 키운 그때가 그리운거냐???우리나라에 아직도 이런 생각을 가진 꼴통이 있다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79. 지나가다 2008/09/23 13:56 답글수정삭제

    개그에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하지 마라
    다음에도 북한지역 사람이 들락거리는 건 안다
    표현의 자유가 있으니 북한을 소재로 웃기는 것도 괜찮지 않은가
    김정일이 병으로 투쟁하는 시절이니

  180. 개콘 갖고 시비걸지말고 2008/09/23 13:57 답글수정삭제

    시사 프로, 정치프로, 뉴스를 가지고 논했으면 아주,아주..공감받았을텐데....아니면 이명박 까는 개그도 나와야 될 시기 아니겠냐고 논하던지...

  181. 좆불좀비야~ 2008/09/23 13:59 답글수정삭제

    개그는 제발 개그로만 좀봐라. 그러니까 니들이 좌빨 좀비들이라 불리는거야.

  182. 좀빨아 2008/09/23 15:01 답글수정삭제

    너북에가면 붉은완장 감이다 가서 김정일 찬양하고 인민들 세뇌교육이나 하며 인민들 굶어죽는거보면서 오래오래 살아라

  183. 니미럴 2008/09/23 15:23 답글수정삭제

    요새 북한 첩자들이 다음에서 많이 활동하고 있다는데 안보의식 높힙시다.

  184. 허장강 2008/09/23 15:41 답글수정삭제

    몸도 불편하시다는 아바이가조롱거리로 나오니 심기가 많이 불편하신가 보네요..^^

  185. 그런거 다 떠나서 2008/09/23 15:44 답글수정삭제

    대포동 그거 재미 하나도 없던데..

  186. 흠....확대 해석이 너무 심하신듯하네요.... 2008/09/23 16:35 답글수정삭제

    북한도 사람이 사는 곳이요, 낭만도 있고 예술도 있고 사랑도 있는 곳이란 것이 많이 알려 지긴 했지만 아직 까진 많은 사람들에겐 북에 대한 편견이 존재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꼭 저 개그가 지금의 북한을 표현한 것이 아니라 과거의 북한을 풍자한것일 수 도 있지요..
    대사의 확대해석도 조금 심하시고 게다가 현 정권까지 들먹인것은 좀 아닌듯......

  187. 우리는 같은편 2008/09/23 17:21 답글수정삭제

    저랑 같은 분이 계시군요 우리 사랑하고 존경스러운 지도자 동지를 감히 모욕하고 놀리다니 전 그걸 보면서 눈물을 흘렸답니다 어떻게 개그맨들이 그렇게 심할 수 있습니까 지금도 북한인민들은 김정일 지도자 동지덕분에 엄청난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데 안그렀습니까 전 그 개콘을 볼떄마다 눈물이 마구마구 쏟아집니다 님도 저걸 보면서 엄청난 눈물을 흘리셨곘죠 종북좌빨 만세 촛불 좀비 만세

  188. 11 2008/09/23 17:38 답글수정삭제

    발갱이구만.........

  189. 로맨스키티 2008/09/23 17:59 답글수정삭제

    재밌기만 한데 왜 그래요? 북한을 소재로 웃기면 안되나요?

  190. 개그맨 2008/09/23 18:06 답글수정삭제

    웃자고 한것에
    죽자고 덤비네.. 헐...

  191. 좀 과하게 느끼시는듯한데요... 2008/09/23 18:19 답글수정삭제

    솔직히 글쓰신분의 의도는 알겠으나 일단 글이 좀 산만하고 본인의 의도를 제대로 전달하고 계시지 못하네요...
    그리고 제가 가장 하고싶은 말은....
    너무 오버해서 생각하고 계시다는 겁니다...

  192. 077 2008/09/23 19:39 답글수정삭제

    재미있더구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휘순보고 포복절도

    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발 생각만 해도 죽을것 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악 살려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93. 개정일타도 2008/09/24 00:16 답글수정삭제

    무슨 지능적 공작원이냐?
    글 내용 그지같구나

    밑에 글 쓴놈들 중에 반응 대번에 나오잖니
    "좌편향적인 사고로 뭉친 사람들 눈에는 개그소재도 정권타도의 소재거리인가?"
    이런 반응을 끌어내기 위해 일부러 쓴 글이라고 밖에 보이지 않는다.

    우리가 언제부터 김정일에게 꼬박 꼬박 '국방위원장' 붙여서 불렀냐?
    명박이나 노전대통령이나 전부 이름으로 부르는 판에 김정일이 먼 대단한 18놈이라고 '국방위원장'이라고 꼬박 꼬박 붙여?
    이거 자체가 뭔가 의도가 있는 글인거 같은데?

    난 누구보다도 쥐박이의 언론장악에 불만이 많고 비판적이지만 이따우 저질 글에는 눈꼽만치도 동의 못한단다

    • djdf 2008/09/28 20:25 수정삭제

      쥐도 까고 북한도 까다니,, 내가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국민 발견.. ㅋㅋ 저도 동감하는 바입니다. 무슨 쥐박이가 고용한 알바처럼 보일 정도

  194. 아아아 2008/09/24 08:02 답글수정삭제

    위대하신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희화하 하는 불경을 저지르다니..안될 말이지요.암..

    근데 그 위대하시고 신성한 분이 지도자로 있는 북한이란 사회가 유지는 커녕 국민들이 굶어죽어가는 상황에 있는데 그게 제대로 굴러가는 사회라 보시나보군요.

    아아..위대하신 김정일 국방위원장 각하....

  195. 건방진 상아탑들... 2008/09/24 16:45 답글수정삭제

    요즘 좀 배웠다 블로그에 글 좀 쓴다 하는 분들은 참 건방지네요...
    저 30대 초반인데 개콘에 대포동 인가 뭔가 보다가 너무 웃겨서 한참을 웃다가 이런 쓰레기글 보고 찾아와서 댓글 남깁니다. 좀 배우신 분 눈에는 개그가 개그로 안보이고 꼭 정치, 사회적시류 이런 것의 잣대를 들이대야 합니까? 당신이 쓴 글 하나에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게
    된 사람이 늘어나고 개그를 개그로 보지 못하는 사람이 생기는 부작용은 모르나요?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앞으로 뻘글 날릴거면 똑바로 생각하고 키보드 두드리시요. 아무튼... 블로그는 요즘 개나 소나 다하니...당신같은 블로거나 쓰레기 삼류인터넷언론 기자랑 무슨 상관이 있소? 어처구니가 없어서...괜히 kbs안티 모으지 말고 당신이나 잘하시오.

  196. 저런게 더 무서운 법인데 2008/09/25 01:07 답글수정삭제

    저런게 더 무서운 법이죠. 알게 모르게 우리들은 웃으면서 세뇌되니까.
    그냥 개그일 뿐이다? 일본은 잔인한 범죄가 많은데,
    그 이유가 만화가 폭력적이라고 하더군요. 그 폭력물을 접하면 접할 수록 자신도 모르게 그리 되는겁니다.
    성교육을 야동 보면서 하면 안되듯, 어느정도 상식이 통하는 선에서 해야 되는 것입니다.
    중국의 제품이 별로인데다가 먹을 것 가지고 장난친다고 하니까 사람들은 세뇌되서 중국의 모든게 싫어지죠. 이렇듯, 어느 한 이미지가 대상의 전체를 좌우하기도 합니다.

    먼 미래든 아니든간에 통일을 해야할 민족이기도 하고, 그래야 중국과 일본 등 주변 강국에 둘러싸여서 이리저리 끌려다니지 않겠지요.

    다른 나라 조롱하기 전에 우리나라나 한번 뒤 돌아 보세요. 이게 과연 잘 돌아가고 있는 사회인지..

  197. 글쎄, 2008/09/29 00:04 답글수정삭제

    사투리 관련한 그 전의 코너에서,
    이런말을 했지,
    '개그는 개그일뿐 따라하지말자,'

    그냥,
    이런글 보면,
    리플이나 달고 투데이 올리려는 개소리같이보여,
    요즘은
    관심끌으려고 수작하려는 글들이 너무 많아서,

    한마디 하자면,
    그런 옜날코너로 한물 간 코미디언들이
    다시 나오는 모습보면,
    그래도 좋은 코너라고 생각하는데,

    왜 그래?
    왕비호는 아주 벌거벗고 몸에 털보여준다고,
    교육적으로 안좋다느니 그런말은 안하나?
    좀 줏어먹은 얘기로 이것저것 써댄다고
    좀 잇어보일까해서 하는거야?

  198. 123 2008/09/30 09:56 답글수정삭제

    우와 ㅎㅎㅎㅎㅎㅎㅎ
    니들은 이명박한테 쥐박이 개박이 좆박이 하면서
    김정일 좀 까니까 기분나쁘지?
    이명박이 까이는거보다 니들 수령이 까이니까 기분나빠?
    이명박이 대통령 잘못하고있다고? 김정일은 2천만을 굶겨 죽이고
    꺼떡하면 핵위협하고 이건 잘하는거고?
    이프로 볼때부터 이런 개같은글이 올라올꺼라 짐작했다

  199. 웃기지마라 2008/10/05 21:10 답글수정삭제

    마치, 글쓴이 자신이 식자층인듯 말하고있는데
    웃음이라는 관점에서봐야지 그렇게 개그프로그램을 따지고 봐야만 하는가
    니 주변에 모든사물을 넌 따지고 보고 사용하는가
    당신이 뭔데 비평을 하고 나서는지

  200. 지랄하고있구나 2009/01/06 18:45 답글수정삭제

    언제부터 북한은 까면 안되는 신성한 존재였나?

  201. 마닉 2009/01/14 13:45 답글수정삭제

    '북한 여성은 더럽다'는 인식을 가지지 않고서는 있을 수 없는 표현이다.
    여기가 웃음포인트군요.

  202. 개그콘서트 '대포동 예술극장' 유감

    Tracked from Cool Hot 2008/09/22 20:26

    KBS 2TV의 개그콘서트는 매주 즐겨보고 있는 코미디 프로이다. 시간이 일요일 저녁 10시대로 1시간 늦추어진 것이 조금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웃을일 없는 요즘 그나마 이러저런 코미디 예능프로는 유머감각을 ...

  203. 막춤과 브레이크댄스로 보는 성공학

    Tracked from speak the truth 2008/09/23 09:40

    같은 에너지를 사용해도 서로 다른 결과 1. 같은 에너지 하지만 서로 다른 결과 춤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a라는 사람과 b라는 사람이 무대에 나가 춤을 추기로 했다. 일주일간의 연습기간을 거친 두 사람은 곧 무대에 서게 되었다. a라는 사람은 열심히 막춤을 추어 나름대로 재미를 주고 호응을 받았다. b라는 사람은 어색하지만 그래도 멋지게 브레이크댄스를 추었다. 사람들은 b에게서 감동을 받았고 곧 대환호로 응답하였다. 무대에서 a와 b가 사용한..

  204. 올림픽선수단 귀국시간에 KBS신임사장 임명 제청

    Tracked from 피앙새(fiancee)주부의 세상이야기 2008/09/23 09:56

    어제 오후 올핌픽 사상 최고의 성적을 거둔 선수단이 자랑스럽게 개선했습니다. 276명의선수 한명 한명 모두 4년간 흘림 땀과 노력들을 후회 없이 베이징에 쏟아 붓고 돌아온 영광의 얼굴들입니다. 그런데 선수단 개선 기자회견과 환영회가 대한체육회 이연택회장과 금메달 선수와 감독 위주의 리그처럼 보여 TV를 지켜보며 씁쓸했습니다. 이런 불편한 리그가 벌어지고 있는 사이 한편에서는 KBS 신임사장 임명 제청이 전격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런 리그를 준비한..

  205. 모처럼 웃었습니다^^

    Tracked from 김비전 2008/09/23 10:20

    힘내세요^^

  206. 대포동 예술극단 너무 재밌다.잘한다.

    Tracked from happy man 2008/09/23 10:36

    나는 북한을 다녀왔다.북한에 대해서 모르는 것들이 헛소리하고 있다. 그렇게 북한이 좋으면 거기가서 살아봐라. 북한에 대한 실상을 잘 보여주는 것 같아 너무좋다.

  207. 트랙백 테스트입니다.

    Tracked from POWER PR POWER BRAND 2008/09/23 11:07

    트랙백 테스트입니다. 블로그 공부중입니다. 하도 복잡해서. 쫒아온 분이 계시다면 죄송~~

  208. 개콘이 정말 시대착오적인 것은?

    Tracked from 완벽한 이웃을 만나는 법 2008/09/23 11:35

    개콘 망치는 '대포동 예술극단', 시대착오적이다 개그콘서트 '대포동 예술극장' 유감 개콘에 새로운 코너가 생긴 모양이다. 위 포스트들을 보니 북한 정권과 체제에 대한 풍자와 비하가 문제가 되는 모양이다. 남북 화해의 무드가 가뜩이나 현정부 출범으로 어려워진 마당에, 게다가 친정부 성향의 현 사장이 취임한 후 그 배경에 대한 유감과 우려는 당연하다 할 것이다. 가뜩이나 '미디어 포커스'나 '시사투나잇' 폐지설이 나오고 있는 마당에 어느 누구도 이런 연..

  209. 개그콘서트의 언어폭력 이대로 좋은가

    Tracked from 씹는TV 2008/09/23 12:58

    웃고 즐기는 오락프로그램에 도덕적 잣대를 들이미는 것 자체에 반감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는 걸 압니다. 많은 분들이 '개그는 개그일 뿐 오해하지 말자'라며 시청률 경쟁을 위한 불가피한 선정성과 폭력성에 대해 면죄부를 요구합니다. '니가 보기 싫으면 안보면 그만 아니냐'는 안볼권리를 성토하기도 하구요. 인정합니다. 오락적인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에서 도덕적인 가치만 추구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게 사실이니까요. 방송사의 주 수입원인 광고 수입이 시청률로..

  210. [웹툰]대통령은 경제의 달인?

    Tracked from 만통쩜넷_블로그 2008/09/23 13:30

    위기는 위기일 뿐 낙관하지 말자!! 그렇다고 겁주지도 말자...? 주말 개콘의 대포동예술극단이 왜 북한 풍자가 아니라 요즘 우리나라 혹은 KBS 상황을 풍자한 것처럼 보이는지...;;

  211. 블로그 리뷰룸

    Tracked from 하이해피의 In Order To Fly 2008/09/25 02:56

    옹하하

  212. Graham Acre 2010/03/09 18:36 답글수정삭제

    이 사람 간첩인가?

    아니면 좌빨들에 세뇌당한 채 비판의식을 상실하고 자기합리화에 빠진 멍청이인가?

  213. Graham Acre 2010/03/09 18:37 답글수정삭제

    웃기는건 배가 불러 터진 놈들이 MB가 어쩌니 나불대고

    정작 서민들은 진보의 탈을 쓴 승냥이떼들이 벌인 깽판에 치를 떨며 외면한다.

    그런 현실 앞에서 니놈들은 국개론이라는 해괴한 이야기나 해 대고 ㅉㅉ

    인생 글케 살면 좋은가?

    입만 열면 거짓말 ㅉㅉ

트랙백 주소 :: http://www.mediawho.net/229/trackback/
옵션
댓글 달기
블로그 이미지
Blog Image
미디어비평 블로그-미디어후비기

콧구멍에 코딱지가 앉았을 때, 코에 먼지와 온갖 잡것들이 쌓였을 때, 그래서 뭔가 찝찝하고 불편하고, 때론 숨쉬기가 힘들 때, 코 한 번 시원하게 후비고 큰 덩어리를 파내고 나면 가슴 속까지 후련함을 느낍니다. 방송을 보면서, 미디어를 접하면서 느끼게 되는 '뭔가 찝찝함', '뭔가 불편함', '뭔가 파헤쳐야 하는 궁금함'을 시원하게 후벼볼랍니다. 미디어, 누구나(who) 후벼팔 수 있습니다.

by hangil
프로필 버튼
프로필 상세보기
블로그롤 정보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사/비즈니스부문후보 엠블럼
구글 우수 블로거

카테고리

Calender

«   2010/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2826161
  • 219703
textcubeget rss
website counter 믹시

미디어비평 블로그-미디어후비기

hangil'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hangil [ http://www.hohkim.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