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angil 2009/04/21 10:12 수정삭제대놓고 구글을 손보겠다는 의도가 아니면 있을 수 없는 그림이지요.. 저런 식은.. --;;
구글코리아 측은 아무런 대응은 안하나 모르겠습니다..
-
-

-
hangil 2009/04/21 10:15 수정삭제개그라면 오히려 좋겠습니다만...
구글에 대한 여론몰이 작업의 일환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정진영 기자..
그동안 구글에 대해 부정적인 글을 지속적으로 써왔는데, 이번 인터넷 실명제 건을 통해 날개를 붙인 건 아닌가 모르겠어요.
-
-

-
-

-
-
ㅁㅁㅁ 2009/04/20 21:41 답글수정삭제이런 수준의 기사(?)가 NYT에 실렸다면 경쟁매체와 지식인, 네티즌, 업계인들의 십자포화로 해당기자는 업계를 떠나고 바보로 낙인찍혔을 겁니다. 이런 기사를 싣는 신문이 한국 1위 신문이라는 것이 한국의 수준을 말해준다고 봅니다. 갑갑.
-
-
초롱 2009/04/20 21:56 답글수정삭제역시 '대한민국 1등' 신문답죠.
저런 기사나 실려 있는 조선일보가
'ㅇㅇㅇ리스트'에 경기나 걸리는 조선일보가
대한민국 최대부수 신문이라는 사실이 우울하게 하네요.-
hangil 2009/04/21 10:19 수정삭제저번에 '그만'님이 댓글로 그런 얘길 하셨는데요.
사실 조중동이 신문시장의 60~70%를 장악하고 있다하더라도 신문 보는 사람이 워낙 없기 때문에 열 가구 중에 한 가구 정도라고...
되게 중요한 분석이긴 한데.. 열 가구 중에 한 가구를 백 가구 중에 한 가구 정도로 줄이면 조중동으로 인한 문제는 생기지 않을 거 같은데.. ^^
-
-
L.F.L 2009/04/20 23:15 답글수정삭제확실히,,, 점유률만 따지자면,,, Google은 마이너 인건 맞습니다.
하지만, 과제물/레포트/논문 같은것을 적을때 없으면 안되는 존재입니다.
그런데 '악플이 문제'(근본적 원인)라서 '실명제'(대처방안)를 하겠다.
라고 했으면. 그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악플 문제' 에 대해서 그 악플이 생기지 않기 위해 '댓글 원천차단'이라는 것도 따져보자면 틀린건 아닌거 같은데...(같은 원인에 대해서 대처 방안만 다를뿐)
다른 목적이 있으니 실명제 끌어오는거 같군요.-
hangil 2009/04/21 10:21 수정삭제만약 구글이 '한국 네티즌들이 원하는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등 한국적 상황에 맞추게 된다면, 그건 과연 조선일보 등이 바라는 것일까요?
아마 그때는 구글도 '포털 권력화에 나섰다'고 난리를 칠걸요.
-
-
지나며.. 2009/04/20 23:32 답글수정삭제본문 글과는 조금 다른 내용이지만,
적어도 구글코리아가 보여준 그동안 행적을 보면 한국적 서비스 정신이 결여된 건 분명하죠. 구글코리아가 한국 언론을 상대로 그동안 너무 많이 공갈(?) 아닌 공갈을 쳤었죠.
아마도 구글코리아를 접해본 기자분들은 다들 공감하실거에요.
뭔가 보여주겠다고 항상 말만 하는데, 도대체 언제 보여주겠다는 건지.. 구글코리아가 오픈한지 적지 않은 시간이 지났음에도, 그 많은 인력들이 해놓은게 없다는게 쫌 말이 안되죠. 그나마 한게 유튜브 한글화? 만우절 서비스만 신경쓰지말고 뭔가 한국 실정에 맞는 기획이 나와야할 시점인듯 합니다.
그동안 구글코리아의 언론플레이에 이미 기존 언론사들은 다 지쳐있는 상태입니다.-
hangil 2009/04/21 10:23 수정삭제저도 본문에서 말씀드렸듯.. 그런 건 충분히 지적할 수 있겠지요. '구글코리아가 개선해야 될 숙제' 정도로..
근데, '무너지고 있다'니??
이런 오버가 있습니까?
구글코리아가 어려운 게 사실이라 하더라도, 과연 구글본사가 인터넷 선진국이라는 한국 시장을 포기할지 어떨지 이런 것도 고려해야 하는데, 사람 줄였다고 무너지고 있다니.. 쩝..
사실 조선일보 보고 할말을 잃음에도 글을 썼습니다..
-
-
사과장수 2009/04/20 23:55 답글수정삭제난 구글을 엄청 사랑한다~ 무너지긴 뭘 무너져~ 나의 파이어폭스 메인화면은 구글이다.
^^/ 그리고~~` 대한민국의 모든 이공계출신들은...구글을 나처럼 많이 애용하고 사랑한다.
네이버가 망해도..다움이 망해도..구글은 영원할 것이다..^^ -
실리콘벨리 2009/04/21 00:27 답글수정삭제막강한 파워를(?) 갖고 있는 구글...
저는 앞으로 미래를 어떻게 개척해나갈지 및
검색산업 행보에 더 관심이 가게 되네요..-
hangil 2009/04/21 10:26 수정삭제저 또한 사실 구글을 나름 배아프게 바라보고 있는 1인인데요.
그 좋은 환경(맛있는 밥 주겠다, 놀이시설 제공하겠다..--;;)에서, 창의력 충분히 발휘하면서 일할 수 있는 직장 아닙니까?
다른 사람들 배아프게 만들었으면, 그에 걸맞는 성과를 만들어내야겠죠. 물론 구글은 지금까지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래야겠죠. 그래야 다른 직장들도 구글을 보고 배우지 않겠어요?
그러다보면, 내가 다니는 직장에서도?? ㅎㅎ
-
-
쿨쿨 2009/04/21 00:44 답글수정삭제미래에는 구글이 얼마나 많은 영향력을 한국에서 보여줄지 기대하셔도 됩니다.
구글코리아를 한국에서 최고가 될려면 저를 영입하면 그 가능성은 있습니다. -"쿨쿨" -
-
uto 2009/04/21 00:56 답글수정삭제구글이 조중동 불매운동 리스트 삭제 반대할때, 그 다음부터 조중동이 구글까기 시작. 구글이 광고 때려주니까 조용히 있다가, 이번에 또 구글이 정부에 대드니까 구글까기 시작.
네이버나 까라고 해. 네이버가 제일 문제 많은데 뭔 견소리인지.-
hangil 2009/04/21 10:29 수정삭제정진영 기자의 '구글 까'는 예전부터 시작되었더군요.
조선일보의 '구글'에 대한 관점은 님 말씀대로 조중동 광고불매운동 때부터 시작될 조짐이 있었던 것 같구요. 물론 그때도 위에서 보다시피, 구글의 언론사 기사에 대해 댓글을 못 달게 한 것 등 칭찬하기도 했구요.
근데, 전에는 구글의 직장 문화를 칭찬하는 등 구글을 긍정적으로 다룬 기사가 많았는데, 작년 하반기부터 쭉쭉 줄어든 것 같습니다.
-
-
bibarammmm 2009/04/21 01:15 답글수정삭제조선일보 그 기자 정말 자기 멋대로네요...
구글처럼 좋은 검색이 어디에 있다고...ㅉㅉ
우리다나 검색사이트는 돈벌려구 만든 허접한 검색이지
사용자들이 원하는 것 찾기는 너무 힘든지 않나요?
블러그나 카페...가끔가다 지식인..정도....
이건 검색이아니라 돈받고 팔아먹는 키워드 광고만 하고 있으니.,..
거의 눈에 띄는 것은 다 광고이니..쩝..
이런것 안보이고 필요한것만 빠르게 보여주는 구글이 우리나라게 아닌게 흠이지만
그래도 구글이 이정도만 간다면 계속 구글만 이용할랍니다. -
-

-
-
이사야 2009/04/21 08:58 답글수정삭제아무튼 수구 꼴통들 까는 글이 올라오면 광고성 댓글이 많이 달리더군요. 정부와 딴나라당
에서 운영하는 정신나간 카페 같습니다. 영화, 성인자료, 도박 등으로 사람을 유혹해보려는
듯 싶은데...지금 전두환 시대 아니지요. 착각하지 마세요. 광고 댓글 올리는 알바님들. -
-

-
bk 2009/04/21 11:10 답글수정삭제사실 관계에 따라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목적에 따라 글을 쓰려니 이런 글이 나오는 것이라 생각드네요.
그리고, 별개의 문제이기는 한데, 구글쪽의 고객 응대는 기존 국내 다른 기업의 응대와는 다른점이 많죠. -

-

-
선인장 2009/04/21 15:19 답글수정삭제"선진국에서는 악성 댓글이나 게시글이 '여론'으로 둔갑하는 사례는 드물다" 는 조선일보의 비판이 웃게 만드는군요. 악성댓글들만 모아서 '네티즌 의견'이라며 제일 먼저 기사화했던 놈들이 대체 누구인데 ㅡㅡ
-
2Proo 2009/04/21 17:17 답글수정삭제얼마전에 구글에 대한 외국 다큐멘터리를 관심있게 봤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구글을 잘 알지도 못할뿐더러 무시까지 하지만
외국에서는 굉장한 초거대 기업이죠.
아침에 일어나서 잘때까지 거의 모든 생활에서 구글이 연관되어있더군요. 정말 놀랬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구글 점유율이 5% 대인가? 7% 정도? 그정도인데
외국 평균 점유율이 50%를 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의 반 이상의 국가에서는 7~90% 점유율을 보이더군요.
그런 거대 다국적 기업을 상대로 폄하하기 바쁜 조선일보가 참....
우리나라 안에서나 네이버 다음 좋다하지만 외국에선 쳐주지도 않는 기업인데..
그나마 다음쪽에선 구글과 협력하는게 몇가지 있더군요.
어쨋든 언론같지도 않은 언론에서 자신들의 언론 점유율을 바탕으로
자기들 멋대로 언론을 조작하고 말도안돼는 기사들을 쏟아내는게 참... 안타깝습니다.
언론이란것은 국민의 눈과 귀와 입이 되어야하는데
우리나라 언론은 기업과 국가의 눈과 귀와 입이 되었습니다. 주객전도랄까요...-
hangil 2009/04/21 17:35 수정삭제그래서, 구글인 인수해 운영하는 유튜브에 대한 각 나라를 허용정도를 두고 '표현의 자유' 지수로 삼는 거겠죠.
네이버나 다음은 철저하게 한국적 토양에서 자라난터라 외국에 진출하긴 힘들겠죠. 외국에서 벤치마킹할 수는 있어도..
보셨다는 다큐를 저도 함 보고 싶네요.. 단 번역이 이뤄지면.. ㅎㅎ 그래도 소개라도 해주심 감사~~ -
2Proo 2009/04/21 17:48 수정삭제음.. 2007년 6월 6일 EBS 에서 방송했던 다큐멘터리고
제목은 '검색엔진 마케팅과 구글의 영향력' 입니다.
저는 일요일인가? 그때 케이블티비 다큐채널에서 봤었어요.
아마 동영상은 검색해보시면 나올겁니다.
불과 2년전 방송인데도 참 대단하더군요.
한번 보세요~ "구글 제국" 이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게 아니더라구요. -

-
-
제이디 2009/04/21 20:44 답글수정삭제다음 아고라 깔때는 구글 칭찬하면서 물타고
구글이 굽히지않을때는
갑자기 국내 포털(네이버 얘기하는 거겠죠)dl 낫다면서 까고.
얘네들 이렇게 맨날 아전인수하는 것보면 웃기지도 않아요 이제.
주필이라는 놈부터 쓰레기니 그 밑에 기자들한테는 기대도 안생기구요.. -

-

-
구글좋아 2009/04/24 00:24 답글수정삭제난 구글만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왜냐 낚씨질 없어요.
서핑하다보면 이것 저것 태클 거는것 없어요.
중국 일본 미국 할것없이 실시간 번역서비스 베리굿...
난 대한민국을 사랑하지만 우리나라 네이버... 기타 조무래기들 너무 상업적으로 놀아서 싫어요.
다른 포털에서 검색로봇이 접근 못하도록 특수장치 개발하는 나라 대한민국 4털입니다.
개털같은 넘들...
너무이기적이지요.
이것 저것 써보니까 구글만큼 편하게 정보를 찾을수있는 곳이 없습니다.
네이버 다음 지랄개털발버둥쳐도 너거 싸이트 안보면 그만이고 그싸이트에 들어가 보니 볼것도 없더라 전부 내글 복사해가지고 게시해노았더라 내글은 내것인데 나는 모든사람이 보는 걸 원하는데 이씨발놈들 자기 글도 아니면서 로그인해라 안보여줘 ....
아 ! 너무 싫어 자유 인터넷이 뭐냐... 자유다..
구속하지마라 우물안에 개구리 될라... -
구글좋아 2009/04/24 00:44 답글수정삭제물론 정면승부하면 아이와 어른의 싸움처럼 깨질것을 걱정해서 그렇겠지만 너무해...
이해가 가는 면도 있지만 나처럼 검색광한테는 상업적으로 노는 4털이 너무싫어...
네티즌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 방식의 운영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영어권에서 구글이 호전하는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고...
네이버나 다음 4털들
외국상대로 검색시장 개방할려는 구상은 하지 않고 돈되는 국내 시장만 쫒아가는게 너무 싫다 -
구글좋아 2009/04/24 00:47 답글수정삭제끝으로 나도 한국사람으로서 이런글 쓰고 싶지 않지만 구글이 일방적으로 매도 당하는게 너무 민망스럽고 한국의 팬들을 위해서 수억 꼬로박으면서도 내숭떨지 않는 구글을 위해서 꼭 한마디 하고 싵기에 이글을 씁니다.
어느 력사연구가 -
구글조타 2009/04/24 01:26 답글수정삭제난 국내싸이트에 내글 잘 안올리므로 내글을 검색할려면 구글로 해야 수백개 볼수있어요.
국내 싸이트에서 내글 뜨느거 보면 검색수준이 형편없답니다.
그래놓고 뭐 네이버가 최고 4털이라고????
그런 주장을 할 자격이 있나요.
본인이 해당 4털에 올린글만 볼수있는게 검색싸이트인가요.
더러버서,...
내글은 세계인들이 보아야 하는 글인데 그걸 국내싸이트는 내게 전혀 도움이 안되고
나와는 생면부지인 구글이 한국력사를 전세계에 소개해주니
참 어이없는 현실입니다. -
술퍼맨 2009/04/24 01:42 답글수정삭제구글조타 입니다.
여러분도 글을 쓰려면 ...
이글이 전세계인이 본다고 생각하고 쓰야 됩니다.
그래야 주인의식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인터넷이라는 말은 지구를 사방팔방으로 한바퀴 휘감는다는 뜻이 내포되어 있는데
즉, 나의 글, 나의 주장은 곳 전세계에 인터넷 접속자에게 보여져야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이야기가
돈,
이라는 더러븐 속성에 휘말려
대한민국전체가 희롱당하고 있는 것 입니다.
네이버 다음....
정신좀 차리기 바랍니다.
그기에 종사자들도 그런 정신을 가지기 바랍니다. -

-

-

구글, 한국에서 왜 비실비실거릴까?
Tracked from 관심있는 이것 저것 2009/04/20 19:09제목보다 기사의 첫 문장이 더 도발적이다. 구글이 한국에서 무너지고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고, 그 근거로 30명이 정리되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이 무슨 어이 없는 이야기 인지... 뒤쪽 부분에 가면 이 글이 하고 싶은 이야기가 나온다. 글로벌 스탠더드만 내세우는 구글 본사의 정책이 문제라는 이야기 이지요. 현지화를 하지 않고 있고, 글로벌 스탠더드만 강조하니 문제라는거지요. 얼마전에 구글에서 대한민국정책에 반하는 결정을 한 이후에 나온 기사인데..
-

구글이 한국 시장에서 맥을 쓰지 못하는 이유?
Tracked from 일본과 한국, 그리고 광장시장(?) 2009/04/21 08:111. 구글이 한국 시장에서 맥을 쓰지 못하는 이유? 구글이 사용자가 '목적'을 가지고 자신들의 사이트에 방문한다고 생각하고 서비스하는데 반해 국내 포탈은 '목적'이 없는 사람들을 자신들의 사이트로 불러와서 '가상의 목적'을 만들어 서핑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우리나라 네티즌(누리꾼)들 대부분은 '목적'없이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간혹 목적이 있더라도, 그것은 대부분 심각하지 않은 목적입니다. 또 하나는 문화적인 차이가 크다고 생각합..
-

난 구글이 한국형 포털이 되길 바라지 않는다.
Tracked from 마루짱의 토이카메라 사진블로그 2009/04/21 13:48이런 기사를 봤습니다. "구글, 한국에서 왜 비실비실거릴까?"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04/19/2009041900616.html?Dep0=chosunmain&Dep1=news&Dep2=headline1&Dep3=h1_09 (가시내용중)인터넷업계는 이를 '당연한 결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구글코리아가 '글로벌 스탠더드'만 내세우면서 검색 광고(단어를 검색하면 연관 광고를 보여주는 것)..
-

선인장^^의 생각
Tracked from realmove's me2DAY 2009/04/21 15:17조선일보의 구글기사- 예전엔 글로벌 스탠더드를 칭찬하더니 이제는 그것때문에 망해간다고
-

인터넷의 역사[The History of Internet]
Tracked from Humanist 2009/05/14 01:25인터넷의 역사 The History of Internet Click-->English Version is Here<--Click Director and Animator by Melih Bilgil Translation by Karla Vesenmayer Scientific Management by Prof. Philipp Pape Journal + 정리(받아 적기+번역+의역+소제목) by Joon H. Park Used I..
트랙백 주소 :: http://www.mediawho.net/339/trackback/












